주한호주대사관 교육국 공식블로그

유학도우미,  호주대사관 교육국 온라인리포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주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는 ‘호주대사관 교육국의 온라인리포터’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리포터 분들은 서호주부터, 남호주, 빅토리아주 등 호주 전역에서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하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답니다. 호주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 가고 있는 온라인리포터들 만나볼까요?

 

 

내 꿈은 최고의 요리사! 시드니 르 꼬르동 블루의 Ellen Oh


리포터 Ellen은 고등학교 때 최고의 요리사가 되기로 결심한 후, 꿈을 좇아 시드니까지 왔습니다. 현재 세계 최고의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의 호주 시드니 분교에서 수학하고 있습니다. 르 꼬르동 블루 입학을 원하는 분들에게 생생한 현지 정보를 전하고 싶어 온라인 리포터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Ellen 리포터가 소개하는 호주 르 꼬르동 블루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세요. 


[르꼬르동블루] 수업환경 및 요리수업 코스 소개 


 

글로벌 시대에 다국적문화를 배우다! Karen Kim

  

 

Karen 리포터는 회사를 그만두고, 경영학 석사 과정(MBA)을 밟기 위해 호주에 왔습니다. 호주 대학원을 택한 이유는 졸업 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활동하고 싶어서라고 하고요. 현재는 멜버른 RMIT에서 재학 중입니다. 직업인으로서의 생활을 중단하고 유학을 떠난다는 게 쉬운 선택은 아니었을 텐데요. Karen 리포터는 이렇게 중요한 선택을 앞둔 분들에게 자신의 경험담을 나누면서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하네요. 그녀가 소개하는  멜번 도심 속의 RMIT 대학교를 만나볼까요?


호주 멜버른 RMIT 대학교의 MBA 과정

 

 

유학의 A to Z 모든 것을 물어보세요. 정재호

 

정재호 리포터는 ICTE University of Queensland에 다니고 있습니다. 재호 리포터를 만난 것은 한국에서 유학을 준비할 때인데요. 비자부터 캐리어 짐 싸는 것까지 유학을 준비하는 한국 학생들에게 자세하고 실질적인 유학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정재호 리포터가 소개하는 유학 준비하기 보실까요?   


유학생 선배로서 알려주는 유학 준비하기!

 

 

국제 무역전문가를 꿈꾸며…… 김원상


김원상 리포터는 봄학기(호주는 계절이 저희와 반대에요)부터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에서 학업을 시작했습니다. 호주 생활이 쉽지 만은 않을 거에요. 하지만 김원상 리포터는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전세계에서 온 친구를 사귀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답니다. 김원상 리포터의 전공은 경영학인데요. 호주에서 글로벌 소통 능력을 쌓아 훌륭한 국제 무역 전문가가 되는 게 꿈이랍니다.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 이야기


 

브리즈번의 날씨는 오늘도 맑음 제이유

 

제이유 리포터는 일본에 이어,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그 인기만큼이나 전할 이야기도 많은데요. 매일 브리즈번의 맑은 하늘에 하루하루 감사하며 지내고 있다고 해요. 얼마 전까지 어학원을 다녔다가, 지금은 취직돼 파트 타임 워커로 일하고 있답니다. 워킹홀리데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제이유 리포터의 블로그에도 한번 들어가 보세요.

 

워킹홀리데이 in 브리즈번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미래 사회복지 전문가 Winnie Kim


Winnie 리포터는 애들레이드 플린더즈 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가 잘 갖춰진 곳에서 관련 전공을 공부하고 있으니, 도움되는 부분이 많이 있다고 해요. 유학생활의 실질적인 팁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다고 합니다. 


아들레이드 플린더즈 대학교 사회 복지 과정

 

 

호주에서 더 넓은 세상, 의생명공학의 길을 찾다! Andrea Kim

 

Andrea 리포터는 올해 하반기부터 퍼스 서호주대학교에서 의생명공학을 공부합니다. 현재는 브리징 코스를 들으며 전공에 대한 준비를 하면서 서호주의 교육 환경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요. 서호주는 시드니나 멜버른에 비해 한국 분들에게 교육 시설, 문화 등이 덜 알려져 있는데요.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서호주의 생생한 교육 환경을 접해 보세요.


호주 퍼스 유학생활, 그 첫 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