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호주대사관 교육국 공식블로그

 

호주 최대 현대 영상예술 축제

비엔날레 오브 시드니(Biennale of Sydney)

 

 

비엔날레 오브 시드니 공식 웹사이트 화면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 미술 전시회를 가리켜 비엔날레라고 하죠. 호주 시드니에서도 이탈리아 베니스(1895), 브라질 상파울루(1951), 독일 카셀 도큐멘타(1955) 비엔날레의 뒤를 잇는 세계에서 4번째로 오래된 국제 미술 전시회2년에 한 번씩 열립니다. 바로 시드니 비엔날레입니다!

 

정식 명칭 비엔날레 오브 시드니1973년 작은 규모의 전시회로 시작했는데요. 1회 이후 50년이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규모가 4배 이상 커져 이제는 호주 최대의 영상예술 축제이자, 호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미술 전람회로 통하고 있습니다.

 

1976년에 개최된 제2회 전시회에는 한국의 곽인식, 심문섭, 이강소, 이우환 작가가 참여하기도 했고요. 2010년 17회 시드니 비엔날레는 '위험한 시대: 생존의 노래'란 주제에 문화적 다양성을 강조한 수준 높은 전시회였습니다.

 

그리고 6 27어제, 올해 18회를 맞은 비엔날레 오브 시드니가 개막했습니다!

 

혁신과 새로움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시드니 비엔날레는 세계 각국의 작가들의 콜래보레이션 작품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예술가와의 대화, 공연, 포럼, 영화 상영, 가족 이벤트, 가이드 투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고요. ~든 프로그램이 무료랍니다!

 

비엔날레 오브 시드니는 시드니 하버, 뉴사우스웨일스 아트 갤러리 등에서 9 16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진행됩니다. 이번 여름 시드니의 겨울을 즐기러 떠나신다면 이 시드니 비엔날레에 들러서 좋은 작품도 많이 감상하고 오세요! ^^

 

(자세한 전시 정보는 오브 드니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