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호주대사관 교육국 공식블로그



모든 강좌 평생수강! 지금 구매하면 80% 할인! 같은 영어 수업 광고들 많이 보셨죠? 이 밖에 과제를 제출하고, 끝까지 수업을 들으면 100% 환급을 해주겠다는 말로 유혹하는 곳도 많은데요~



<광고 예시>



지금 포스팅을 읽고 계신 분 중에 이미 이런 패키지를 결제하셨던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수업을 시작한 사람은 많아도 끝낸 사람은 별로 없다는 영어 강의 패키지는 NO NO! 물론 실제 수강료를 환급 받는 사람도 있지만 보통 사람들의 경우 도중에 STOP 하곤 하죠. 왜 일까요? 맞아요! 막상 듣고 보니 내게 잘 맞지 않거나, 딱히 끝까지 듣고 싶은 강의가 아닌 이유 때문인거죠!


이런 상황 속에서 여러분에게 자신 있게 소개해드리고 싶은 화상 영어 교육 사이트가 있어요! 바로 MAKO ENGLISH입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블로그 지기가 직접 체험한 후기도 포함되어 있으니 끝까지 정독해보세요 ^.~





이 사이트는 도대체 늘지 않는 ‘회화’ 실력을 쑥쑥 올리고 싶은 학생들이 정말 제대로 호주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이에요!! MAKO ENGLISH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에서는 ‘평생 학습’이나 ‘1개월 필수 등록’ 같은 옵션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여러분이 절.대.로 평생 듣지 않을 수업 대신, 지금 내게 필요한 강의만 쏙쏙 들을 수 있답니다~ 하하하하 :D

 

MAKO ENGLISH는 영어를 조금이라도 더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려는 각국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어요! 그 동안 MAKO ENGLISH는 호주 IELTS 시험 검수, 컴퓨터 활용 언어 학습 과정 개발 등 여러 교육 활동들을 진행해오기도 했답니다.


기존의 낡은 교육방식은 거부하고, 영어를 제 1외국어로 선택한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영어 교육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MAKO ENGLISH~! 누구나 MAKO ENGLISH 홈페이지(https://makoenglish.com)에 방문해서 무료로 회원가입하고 즉시 영어 수업을 신청할 수 있어요! 


<지난 포스팅>


1. <MAKO ENGLISH 첫 번째 포스팅 보러가기>


2. <MAKO ENGLISH 두 번째 포스팅 보러가기>




여러분들이 잘 알다시피, 보통 다른 학원이나 교육 기관은 'one-size-fits-all'라고 불리는 주입식 교육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런 학원에서는 이미 정해진 교육 과정 속에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학생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그 과정에 맞춰야만 하죠. 학생들은 보통 이 과정 속에서 단기간에 많은 걸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모두 이해하고 납득하는 경우는 적다고 해요! T.T 반면에 MAKO ENGLISH에서는 베테랑 선생님들이 학생의 필요한 부분을 1:1 대화를 통해 빠르게 찾아낼 수 있답니다. MAKO ENGLISH의 선생님들은 강의를 하다가 특정 순간에 학생에게 필요한 부분을 딱! 알려주기 위해 수업을 세밀하게 조정하는데요. 'teacherese'라 불리는 이 MAKO ENGLISH만의 교육 방식은 업계에서 이미 유명해요~




여기서 잠깐 QUIZ~! 공부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여러가지가있지만 모든 답의 기본은 바로 ‘자발성’ 아닐까요? 학생이 스스로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학습한다면 뭐든 해낼 수 있잖아요! 왜 이런 QUIZ를 내냐구요? 모든 MAKO ENGLISH의 수강생들은 스스로 수업 커리큘럼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거든요~ MAKO의 선생님들은 영어 회화 수업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학습의 필요’를 느끼고 주도적으로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늘 지도하고 격려해주신답니다~!


이렇게 MAKO ENGLISH에서는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자기주도형 학생들에게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데요~! 하루 24시간 언제든지 선생님과 맞는 시간이 있다면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MAKO ENGLISH에서는 ‘크레딧(Credit)’이라는 사이버 머니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수업을 한 번 들으려면 총 10 크레딧이 필요합니다! 1 크레딧이 $1.9, 약 2,140원이니 한 수업당 21,400원인 꼴이죠! 그런데 더 저렴하게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방법을 살짝 알려드릴게요. 바로 한 번에 많은 크레딧을 결제할 수록 할인이 된답니다! VISA, 마스터카드, 페이팔 등의 해외결제카드가 있다면 누구나 쉽게 결제할 수 있어요.


여러분이 ‘크레딧(Credit)’까지 충전했다면, 이제 수업을 예약해볼까요?





여기서 잠깐! 수업 예약을 위해서는 반드시 ‘MY PROFILE’에서 나의 시간대(Time Zone)를 설정해주셔야 해요. 그래야 세계 각국에 계신 선생님과 시간을 맞춰서 수업을 예약할 수 있겠죠? 시간대를 설정해놓지 않으면, 모든 시간이 Not Available(예약이 불가한 시간)로 표시된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MAKO ENGLISH는 하루를 총 48개의 타임테이블로 나누었는데요. 그래서 수강생들은 수업을 30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위의 타임테이블에서 진한 색으로 V 표시 되어 있는 시간은 예약이 가능한 시간, 흐릿하게 되어 있으면 예약이 불가한 시간이에요~! MAKO ENGLISH에서는 학생이 수업이 조금만 필요하다는 판단이 들면, 25분간 진행되는 단 1개의 수업만 들어도 됩니다.





만약에 욕심이 난다면, 위의 이미지처럼 ‘Book Lessons’ 버튼을 클릭해서 여러 수업을 한 번에 몰아서 수강할 수도 있죠! 그래서 MAKO ENGLISH의 학생들은 굉장히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짧은 시간에도 눈에 띄는 실력 향상을 얻게 되겠죠?





한 가지 MAKO의 섬세한 감동 포인트! 예약을 완료한 수업은 ‘STUDENT PAGE’에 들어가면 시작 전까지 이렇게 며칠이 남았는지, 몇 시간이나 남았는지 실시간으로 카운팅이 되어요. 내 수업이 잘 예약이 되었는지 걱정은 이제 끝!


아, 수업 시작 전에 미리 카메라와 마이크가 켜져 있는지 확인은 필수인데요~! 먼저 MAKO ENGLISH 홈페이지(https://makoenglish.com)에 접속해서 검색 주소창의 보안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상세 메뉴에서 '카메라'및 '마이크'설정을 '사이트에서 항상 허용'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아니면 화면에 팝업창이 나타났을 때 카메라 및 마이크에 '허용'을 선택해도 GOOD!


우리의 수업시간은 1분 1초가 소중하니까 미리 미리 테스트를 해서 수업에 지장이 없으시길 바랄게요! 시간이 되면 “I’m ready” 버튼을 클릭하고 선생님과 만나면 수업 START~!





이웃님들께 생생한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블로그 지기가 직.접 MAKO ENGLISH에서 수업을 받아보았는데요! 저는 영국 멘체스터의 Rachelle Clarke 선생님과 함께해보았습니다 😊 수업은 한국시간으로 저녁 6시, 영국시간 아침 9시에 진행되었답니다~!






마이크와 카메라가 켜지고 Rachelle Clarke 선생님이 저를 환하게 맞이해주셨어요.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했어요. 오늘 하루는 어땠는지, 저녁에는 어떤 계획이 있는지 등 요즘 관심사에 대한 대화를 통해 오늘의 subject를 설정하기로 했습니다.  아, 우측 상단의 숫자는 남은 수업시간이랍니다. : )






이날 선생님과 정한 수업 주제는 저의 최근 관심사인 ‘NETFLIX’였습니다. 요즘 한국 사람들이 여러 영상을 전통적인 TV 대신 모바일로 시청하는 추세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할 수 있었어요. 수업 중간 중간에는 저의 영어 말하기 문장 속 중요하거나, 좀더 원어민스러운 표현은 우측 message창에 선생님이 실시간으로 적어주시더라구요~! 이 메모를 통해 따라 읽으면서 바로 연습도 하고, 수업이 끝나면 따라 읽으면서 복습과 리뷰도 할 수 있어요.







추가로 Rachelle Clarke 선생님과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로 문장을 만들어 서로 질문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Air, remote control 등 당시 제 주위에 있는 것들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의 좋지 않은 영어 실력에도 선생님이 계속 Great! Excellent! 등의 칭찬을 해주셔서 자신감 있게 이어나갈 수 있었답니다. MAKO만의 'teacherese' 즉, 학생에게 1:1 로 필요한 부분을 알려주는 특별한 교육 방식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약 3분 정도의 시간이 남았을 때, 선생님과 오늘 배운 것들에 대해서 함께 리뷰를 진행했어요. 우측 창에 메모한 것들은 미리 다른 곳에 복사를 해두어야 간직할 수 있답니다. 질문 할 것은 없는지, 궁금한 것이나 헷갈렸던 표현은 없는지 꼼꼼히 체크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다음 수업 계획에 대해서도 짧게 이야기를 나누면 수업 시간이 종료된답니다.





“WELL DONE! LESSON IS COMPLETED!


SEE YOU NEXT TIME!”


오늘 포스팅을 통해 MAKO ENGLISH가 왜 학생 위주 교육이고, 어떻게 유연하게 수업을 할 수 있는지 이해가 잘되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MAKO ENGLISH만의 다이내믹한 학습 스타일에 대해 더 심도 있게 전해드릴게요~!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SEE YOU NEX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