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호주대사관 교육국 공식블로그


어느덧 현대인들에게 영어는 ‘잘 하면 좋은 것’이 아닌 ‘잘 해야 하는 것’이 되어버렸죠? 그만큼 제대로 영어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늘면서, 더 이상 단어나 문법만 달달 암기하는 방식은 NO! 이제는 원어민 느낌 그대로~ 그 feel과 그 감성! 그리고 애티튜드까지 배우는 방법이 대세라는 것 다들 아셨나요? 게다가 천편일률적인 미국식 영어가 아닌 영국식, 그리고 호주식 영어의 세련되면서도 독특한 아름다움을 찾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싼 돈 주고 영어 학원에 다니면서도 늘 부족한 ‘회화’ 부문을 보강하고 싶은 학생들이 정말 제대로 호주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그런 대박 사이트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화상 영어 교육 사이트! MAKO ENGLISH입니다~!(와아아아~~!!)






요새는 옷도, 신발도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로 커스텀하는 것처럼 이젠 수업도 학생들이 자신의 상황과 스케쥴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해서 들을 수 있죠! MAKO ENGLISH는 바로 그런 ‘신개념’ 영어 학습 방법을 제공하는 곳인데요! 영어를 조금이라도 더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려는 전문가들로 이뤄진 MAKO ENGLISH! 그 동안 MAKO ENGLISH는 호주 IELTS 시험 검수, 컴퓨터 활용 언어 학습 과정 개발 등 여러 교육 활동들을 진행해왔는데요. 그 중심에 있는 MAKO ENGLISH의 본질이 바로 이른바 ‘학생 우선 교육’입니다. ‘학생 우선 교육’은 교육 기관이나 학교가 아닌 학생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접근 방식을 의미합니다.^^ 이렇게만 말해서는 MAKO ENGLISH가 어떻게 학생들을 생각하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럼 대표적으로 딱! 세 가지만 기억해주세요~!






학생들은 정해진 약정기간이 없으니 수업을 듣고 싶을 때 자유롭게 크레딧(Credit)을 구매해 수업을 결제하면 되고, 24시간 언제든 원하는 시간을 골라 예약할 수 있으며 철저하게 1:1 수업으로 진행되죠! MAKO ENGLISH의 각 레슨들은 학생들의 학습주기를 고려해 ‘대화, 도전, 연습 기간, 리뷰 및 향후 피드백’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니 ‘학생 우선 교육’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겠죠~?^^ 그렇다면 MAKO ENGLISH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자세한 시스템을 함께 살펴볼까요?






요즘 똑똑한 학생들은 불필요한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걸 딱 질색하죠! 그래서인지 똑똑하고 합리적인 수업을 찾는 학생들일수록 MAKO ENGLISH만의 독특한 수강 시스템에 반할 수밖에 없는 거겠죠~^^ 만약, 한꺼번에 집중적으로 많은 수업을 들어서 영어 실력에 한번에 늘리고 싶은 학생은 하루에 몇 시간이고 맞춤별 수업을 들을 수 있고, 가끔씩 수업을 추가로 들어 부족한 부분만 쏙쏙 채우고 싶은 학생이라면 자투리 시간에 딱 25분만 투자해서 실력을 쌓을 수 있겠죠!


그런데 왜 25분이냐고요? 영어 교육에 대한 최신 트렌드에 능통한 교육자들이 모인 MAKO ENGLISH인 만큼, 25분의 학습 시간에도 다 이유가 있습니다!^^ 심리학자들이  ‘Pomodoro'라고 이름 붙인 이 시간은 평범한 사람의 집중력이 최고로 발휘되는 시간이라는데요. 덕분에 25분으로 구성된 수업은 학생들이 언제든 자신의 스케줄에 맞게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집중력을 극대화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게다가 정해진 커리큘럼에 학생들을 맞추는 다른 곳들과 달리 MAKO ENGLISH에서는 숙련된 선생님들이 학생이 어떤 점에서 부족하고, 어떤 점을 향상시키길 원하는지 캐치해서 강의 중이더라도 수업 방향을 세밀하게 조정하는 것이 큰 특징이라는데요! 이렇게 MAKO만의 차별화 된 시스템은 'teacherese'라는 특별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죠~!



지금 이 글을 읽는 저희 주한호주대사관 공식유학블로그 이웃분들이나 많은 한국 유학생분들이라면 격하게 공감할 부분! 바로 누군가 여러분에게 "영어 잘 해?"라고 묻는다면 선뜻 “네!”고 자신 있게 말하지 못한다는 거죠! 영어를 알긴 아는데, 바로 바로 입에서 튀어나오지는 않는 그런 답답함! 바로 말하기 위주로 가르쳐주는 MAKO ENGLISH에서 아주 속 시원히 해결해줄 문제죠!


대부분의 학원이나 영어 학습 기관에서는 단기간에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를 모두 가르쳐준다고 자신 있게 말하지만 실제로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깨우치는 학생은 없기 때문에 진도는 자꾸 자꾸 느려지고 학생의 자신감은 떨어져만 가죠. 그런데 영어의 자신감은 바로 말하기에서 나온다는 사실 아세요? 복잡하기만 하고 사용하지는 않는 단어가 아니라 실생활에서 쓰이는 어휘들은 전부 말하기를 통해 기억됩니다. 또 말하기를 훈련하며 연습한 올바른 발음을 통해 정확한 듣기 능력과 작문 능력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되죠!


이 모든 게 바로 MAKO ENGLISH가 자랑하는 최첨단 시스템과 전문적인 교수진들과의 1:1 수업 덕분일텐데요! 아직까지도 잘 안 와닿는다구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직접 수강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MAKO ENGLISH에 등록하고 수업을 듣는 방식은 아주 간단한데요! 아래 그림대로 과정만 잘 따라오시면 누구나 쉽게 수업을 들을 수 있죠.




자, 이제 제일 먼저 회원으로 등록해야겠죠? 학생들은 언제든지 MAKO ENGLISH 홈페이지(https://makoenglish.com)에 접속해 무료로 회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꼭 사이트 상에서 가입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을 활용해 가입할 수도 있죠!



회원가입이 끝났다면 수업을 예약해볼까요? 앞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MAKO ENGLISH의 수업은 30분 단위로 진행되기 때문에 하루에 총 48개의 타임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타임테이블에서 진한 색으로 V체크가 되어 있는 시간은 예약이 가능한 시간, 흐릿하게 되어 있으면 예약이 불가한 시간입니다! 가능한 시간을 바로 바로 체크해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니! 정말 한 번의 클릭만으로도 간단하게 수업을 선택할 수 있죠~?





그럼, 이번에는 MAKO ENGLISH에서 수업료처럼 사용되는 ‘크레딧(Credit)’ 결제에 대해 알아볼까요?^^ MAKO ENGLISH에서 수업을 한 번 들으려면 총 10 크레딧이 필요합니다. 1 크레딧이 $1.9, 약 2,140원이니 한 수업당 21,400원인 꼴이죠! 그런데 아래처럼 한 번에 많은 크레딧을 결제할수록 한 수업당 수업료는 할인되는 셈이니 상황에 따라 잘 선택해서 결제하면 되겠죠?





이제 선택한 시간에 수업을 듣기만 하면 되는데요! 수업을 시작하면 시작 후 1분 동안 화면에, 뜨는 “I’m ready”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이 바뀌고 선생님이 보입니다. 그 전에 노트북에 내장된 카메라와 마이크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 잊지 마세요~! (꼭꼭!)


아래 버튼을 누르면 바로 MAKO ENGLISH 회원 가입 페이지로 슝! 하고 이동하실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MAKO ENGLISH에서 그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쏙쏙 재미있는 영어를 배워보세요~!






그럼 이제 실제로 MAKO ENGLISH에서 수업을 들은 한국 학생인 백일홍 학생과 지은 학생의 수업 영상을 함께 보시면서 마치 내가 지금 수업을 듣는 듯한 생생한 기분을 함께 느껴보시면서 MAKO ENGLISH가 왜 학생 위주 교육이며,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소개해드린 첫 번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MAKO ENGLISH만의 유연한 학습 스타일에 대해 더 심도 있게 전해드릴게요~!






<백일홍 학생(Amanda) 실제 수업 영상 삽입>






<Jieun 실제 수업 영상 삽입>



 


 



  1. 사슴눈망울 2018.12.08 19: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답은 MAKO 입니다.

  2. 김용주 2018.12.10 15: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답:MACO

  3. 장연하 2018.12.10 15: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답 : MAKO

  4. 2018.12.10 17: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5. 양다현 2018.12.11 23: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답:MAKO

  6. 김하늬 2018.12.12 00: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AKO입니당

  7. 이지혜 2018.12.15 2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답은 MAKO입니다.

  8. 달콤고구마 2018.12.18 13: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답= MAKO

  9. 달콤고구마 2018.12.18 13: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답= MAKO

  10. 이세현 2018.12.18 2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답 MA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