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호주대사관 교육국 공식블로그




눈부신 햇살 속에서 일어나 모닝 커피를 즐기고, 강변을 따라 걸어보면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곳. 그리고 세계적인 음식을 즐기며 다양한 예술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 과연 어디일까요?


<브리즈번(Brisbane), 사우스 뱅크(South Bank)>


바로 Aviation Australia가 위치한 호주 퀸즐랜드주 주도, 브리즈번(Brisbane)인데요! 이 도시는 도심 해변과 공원, 세계적 수준의 스포츠 시설, 국제 공항, 문화 센터, 컨벤션 센터, 박물관, 미술관, 카지노 등을 비롯해 수많은 국제 레스토랑과 카페를 자랑한답니다.


브리즈번(Brisbane)이 있는 퀸즐랜드(Queensland)주는 Sunshine state라고도 불릴 만큼, 일년 내내 화창하고 따뜻한 날씨가 유지되는데요. 여름 평균 기온이 섭씨 30도, 겨울에는 섭씨 14도로 내려가는 등 매우 쾌적한 기후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골드 코스트(Gold Coast)를 비롯한 세계 최고의 휴양도시들은 브리즈번에서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 같은 장점 덕분에 브리즈번(Brisbane)은 많은 사람들이 관광 및 유학 목적으로 찾는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퀸즐랜드 골드 코스트(Gold Coast)>


특히 ‘골드 코스트(Gold Coast)’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퍼스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와 같은 멋진 해변을 따라 고층 빌딩이 늘어선 현대 도시인데요! 이 곳에서는 테마파크를 비롯해 서핑, 열대 우림 체험, 쇼핑 등 다양하고 멋진 경험을 즐길 수 있지요.


대표적으로, 골드 코스트 테마파크에서는 워터파크, 익스트림 롤러코스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트 스키나 스쿠버 다이빙 등 수상 스포츠는 물론이고, 열대 우림의 산책로를 걸으며 색다른 관점에서 자연을 관찰해 볼 수도 있답니다^^ 그 밖에도 골드 코스트 마을 투어, 레스토랑 및 카페 즐기기, 쇼핑 등 멋지고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골드 코스트 서퍼스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


골드 코스트(Gold Coast)뿐만 아니라 브리즈번 주변에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 위트 선데이 섬(the Whitsunday Islands), 프레이저 섬(Fraser Island), 데인트리 우림(Daintree Rainforest)과 같은 자연 명소가 많아 독특하고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리즈번 내에 있는 도시 식물원에서는 다양한 식물과 야생 동물들을 관람할 수 있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지요^^ 이처럼 Aviation Australia는 세계 최고의 도시인 브리즈번에 위치한 덕분에, 이 곳 학생들이 여유 있고 즐거운 유학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브리즈번에 위치한 Aviation Australia는 과연 어떤 학교일까요? Aviation Australia, 줄여서AA는 2001년 퀸즐랜드 주 정부가 설립한 세계적 수준의 항공 전문 기술 전문 대학입니다. 항공 승무원, 엔지니어링, 조종사 육성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브리즈번에 캠퍼스가 위치해 있어, 호주의 바다와 햇살 속 쾌적한 환경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답니다:)



Aviation Australia의 항공 엔지니어링, 항공 승무원 등 과정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 -> Aviation Australia 항공 정비 엔지니어링 과정


클릭! -> Aviation Australia 항공 승무원 과정


클릭! -> Aviation Australia 학생 서비스








일년 내내 쾌적한 아열대 기후를 유지하는 브리즈번(Brisbane)! 따뜻한 곳을 찾는 사람들에겐 정말 안성맞춤의 도시인데요! 우선 여름(12월 ~ 2월)에는 평균 기온이 21~29.8°C로 조금 덥지만 가을(3월 ~ 5월)이 되면 평균 기온이 15~25°C 로 떨어지면서 습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겨울(6월 ~ 8월)에는 대개 건조하고 온화하며 평균 기온은 11~21°C 입니다. 이른 아침과 밤은 상쾌할 수 있고 밤사이에는 9°C 아래로는 거의 떨어지지 않지요. 마지막으로 봄(9월 ~ 11월)은 날씨가 가을과 비슷하고 평균 기온은 15~25°C 입니다. 시원한 바다 바람에 의해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게 됩니다J 추운 날씨를 정말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브리즈번(Brisbane)에서의 생활! 꼭 한 번 생각해 봐야겠네요~!

도심 속에서 바닷가에 온 듯한 기분을 낼 수 있는 곳! 바로 브리즈번에 위치한 사우스 뱅크 인공 해변인데요! 이 곳은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Best 관광지중 하나로, 유명한 장소 중 하나이지요. 게다가 입장권도 무료!!!


이 곳은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완벽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특히나 아열대 식물들에 둘러싸여 있어 휴식도 취하고 수영도 할 수 있는 라군(LAGOON)이 유명합니다. 맛있는 아이스크림 하나 먹으면서 따뜻한 햇빛도 쬐어 보고, 한가롭게 도시 전망도 감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 상상만 해도 즐겁네요^^ 그 밖에도 인공 해변 근처에는 아쿠아티비티(Aquativity)라는 워터파크가 있는데요! 마치 고급 해변리조트의 야외 수영장처럼, 길게 이어지는 크고 작은 수영장과 곳곳에 미끄럼틀과 시소 등 놀이시설이 갖추어져 있답니다. 아이들을 함께 데리고 와서 놀기에도 딱 좋은 곳이네요:)


<브리즈번(Brisbane), 사우스 뱅크(South Bank)>


브리즈번(Brisbane)은 풍성한 문화가 살아 숨쉬는 도시입니다. 브리즈번 사우스 뱅크(South Bank)에는 다양한 문화 활동과 세계적 수준의 전시회가 열리는 퀸즐랜드 문화 센터(Queensland Cultural Centre)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곳은 갤러리와 박물관, 복합 예술 공간을 아우르는 곳이자, 브리즈번의 풍성한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그 밖에도 브리즈번(Brisbane)의 대표 문화 중심지로 뉴팜(New Farm)과 포티튜드 밸리(Fortitude Valley) 등에서는 다양한 공공 예술 시설과 유서 깊은 건물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퀸즐랜드 문화 센터(Queensland Cultural Centre)>


우선 퀸즐랜드 문화 센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독특한 건축 구조로 설계된 사우스 뱅크의 퀸즈랜드 문화 센터는 대부분의 문화 활동을 접할 수 있는 복합 예술 공간입니다. 1만여 점의 호주 국내외 예술품을 소장하고 있는 호주 최대 규모의 현대 미술관(Gallery of Modern Art)부터 감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발렌티노(Valentino)와 앤디 워홀(Andy Warhol) 회고전을 비롯해 다양한 유명 국제 전시회가 이곳에서 개최되었답니다^^


또한 실제로 과학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퀸즈랜드 과학 센터(Queensland Sciencentre)가 있고 발레, 오페라, 콘서트, 뮤지컬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퀸즈랜드 공연 예술 센터(Queensland Performing Arts Centre)도 위치해 있습니다:)


<브리즈번 파워하우스(Brisbane Powerhouse)>


다음은 뉴팜(New Farm)에 위치한 브리즈번 파워하우스(Brisbane Powerhouse)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공장 부지를 개조한 건물로 극장, 코미디, 댄스, 예술, 마켓, 레스토랑이 들어선 복합 문화 공간인데요! 강변 레스토랑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전시회를 관람하거나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축제에도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포티튜드 밸리(Fortitude Valley)>


그리고 포티튜드 밸리(Fortitude Valley)는 한때 흙먼지가 날리던 협곡이었지만, 이곳은 이제 세련된 문화 공간으로 변모하였습니다! 다양한 문화와 자유로운 감성을 간직하고 있는 곳인데요~ 예술 영화를 감상하고 독립 극단을 방문하거나 현지 로큰롤 역사의 현장에서 펼쳐지는 뮤지션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답니다J


그 밖에도 브리즈번의 도심 비즈니스 구역(CBD)에서는 전통 유산으로 지정된 세관(Customs House) 건물을 배경으로 오케스트라 공연이 열리기도 합니다^^ 또한 이탈리아 팔라조 양식의 재무성 빌딩(Treasury Building)에서 펼쳐지는 카바레와 코미디 등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브리즈번 패스티벌>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것은 9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열리는 브리즈번 페스티벌(Brisbane Festival)입니다! 이 기간 중에는 브리즈번의 문화적 열기가 한층 고조되는데요J 퀸즐랜드의 명물이라 불리는 스피겔 텐트(Spiegel Tent)에서 개막의 밤 파티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최신 플라즈마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멀티미디어 전시회와 초현실적인 서커스 공연이 어우러지고, 또 퀸즐랜드 발레단(Queensland Ballet)의 최신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크리스 아이작(Chris Isaak)과 같은 세계 저명 가수들의 공연을 관람하거나 코미디, 카바레, 마술 등과 같은 기타 부대 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유로움을 선사하면서도, 다양하고 독특한 문화 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는 브리즈번! 매력이 정말 철~철~ 넘치는데요?


브리즈번(Brisbane)은 여유롭고 세련된 도시의 모습 외에도, 광활한 자연 도시의 면모를 갖춘 아름다운 관광지 중 한 곳이랍니다J 호주의 수중 놀이터로 불리는 모튼 섬(Moreton Island)에는 그림 같은 해변과 다양한 동식물이 있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지요. 그리고 브리즈번 도심이 바로 옆이라는 것을 믿을 수 없을 한적한 전원 속에 위치한 시닉 림(Scenic Rim)에는 세계유산 국립공원과 컨츄리 밸리 (Country Valley)의 아름다운 호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곳은 입스위치(Ipswich), 부나(Boonah), 보더서트(Beaudesert)등 다양한 도시로의 연결지이자 앤틱 샵, 예술과 공예품, 갤러리와 마켓 들어서 있어 전원의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주고 있답니다~


<브리즈번 모튼 섬(Moreton Island)>


또 한 가지! 관광지로 매우 유명하면서 꼭 방문해야 할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노스 스트라드브로크 아일랜드(North Stradbroke Island)인데요!


이 곳은 호주에서 두번째로 큰 모래섬으로, 브리즈번에서 남쪽에 위치한 클리브랜드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페리를 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현재 인구수는 2000명 정도인데요. 섬의 50%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만큼, 섬 안에는 100가지의 호수와 많은 야생 동물이 살고 있답니다. 또한 에코 투어, 카약, 낚시, 샌드보드 등 다양한 레저 활동도 경험할 수 있지요^^ 어디 가서 볼 수 없는 야생 동물들을 바라보며 인적 없는 해변을 걷기도 하고, 신나는 레저활동까지! 이곳이 진정한 휴양지가 아닐까요:)



<노스 스트라드브로크 아일랜드(North Stradbroke Island)>


그 밖에도 아름다운 풍경으로 펼쳐진 관광지를 원하신다면, 에스크(Esk)지역의 호수와 댐을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에스크(Esk)는 다양한 호수의 계곡 중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븐호 호수 (Lake Wivenhoe), 섬머셋 뎀 (Somerset Dam), 엣킨슨 댐 (Atkinson Dam)등 다양한 호수와 댐으로 향하는 관문이기도 한데요:) 특히나 이곳의 제방에 앉아서 보트가 시원하게 물을 가르는 모습을 바라보면 정말 꿀맛 같은 휴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호주 브리즈번(Brisbane)에는 Esquire(에스콰이어)를 비롯한 세계적인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호주가 다양한 인종 및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다문화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른 나라에 비해 음식 문화가 굉장히 발전했고, 세계의 많은 요리를 직접 경험 할 수 있지요^^ 또한 세계에서 약 90%의 다양한 식재료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먹어보고 요리에 사용해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퓨전 음식의 발상지이기도 합니다.


특히 최고급 레스토랑 Esquire(에스콰이어)는 스토리 브릿지와 리버 페리의 반짝이는 불빛을 내려다보며 정말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J 호주 및 세계의 와인과 어울리는 일품 요리 또는 코스 메뉴를 선택할 수 있지요~ 그 밖에 Gerard’s Bistro, Public, Aria, Stokehouse, The Foraging Quail 등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리즈번 대표 레스토랑이니 꼭 한번 들러 보시는 건 어떨까요?:)



만약 독자 여러분들 중 단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다면, 전문 가이드와 함께 2시간 동안 코코아를 주제로 8곳의 상점을 도는 초콜릿 투어를 추천 드립니다~ 투어 도중에는 시식용 초콜릿이 풍부하게 제공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초콜릿 뿐만 아니라, 브리즈번에는 수제 맥주 투어도 있습니다. 다채로운 역사를 자랑하는 브리즈번의 4곳에서 진행되며 20종의 수제 맥주를 맛보고, 브리즈번의 양조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브리즈번 생활에서의 끝판왕! 브리즈번 마켓에서의 쇼핑입니다^^ 매주 금요일 밤과 주말에 열리는 브리즈번의 스탠리 스트리트 플라자(Stanley Street Plaza) 시장은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면서, 재미있고 독특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창의력이 뛰어난 젊은 디자이너들이 자신만의 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라이브 음악과 함께 수제 장신구, 미술품, 골동품, 사진, 빈티지 패션 등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 곳에서 즐거움과 다양한 영감까지 함께 얻어 가시는 건 어떨까요?^^


<스탠리 스트리트 플라자(Stanley Street Plaza)>


지금까지 Aviation Australia가 위치해 있는 브리즈번(Brisbane) 생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브리즈번에 달려가서 멋진 자연 경관과 문화, 관광, 쇼핑 등의 경험을 한꺼번에 누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데요J 세계적인 수준의 항공 전문 교육도 받고, 즐거운 유학 생활을 원하신다면, Aviation Australia로 오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마지막으로 브리즈번에서 생활한 Aviation Australia 유학생의 이야기를 끝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