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호주대사관 교육국 공식블로그



세상 특별한 곳에서 공부하고 싶다면 호주 남서쪽에 위치한 서호주 주립 전문대학을 주목해보세요. 하루 안에 여러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과 지역 특산물인 트러플과 민물 가재를 맛보며 원하는 공부를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들, 업계 전문가인 강사들, 그리고 실용적인 교육으로 똘똘 뭉친 서호주 주립 전문대학은 각종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여러분에게 호주 최고의 교육을 제공합니다. 170개 이상의 언어, 100가지 이상의 종교를 가진 전 세계에서 온 250만 명 이상의 서호주에서 지금 바로 글로벌 전문 교육을 받아보세요!



이제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요즘엔 자기가 하고 싶은 공부를 위해 유학길을 떠나는 학생들도 정말 많죠! 특히 이국적인 자연 풍광과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춘 호주, 그중에서도 서호주를 찾는 학생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서호주가 공부하기에 최고의 환경이라 그런 것도 있겠지만 바로 서호주 주립 전문대학(TAFE WA)가 있다는 것도 중요한 이유가 아닐까요~? 그럼 서호주 주립 전문대학이 왜 유학생, 국제학생들에게 딱! 좋은 학교인지 소개해드릴게요~!








서호주 최고의 직업 전문학교답게 서호주 주립 전문대학은 학생들의 선호도와 명성 면에서 모두탑클래스인 대표 학과들이 정말 많은데요! 지난 콘텐츠에서 소개해드렸던 상업 요리학이 제일 위에 있네요!^^ 상업 요리학의 경우에는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고등학교 2학년 이상 수료한 학생들은 지원 가능하며 IELTS 5.5 이상, 각 과목 5.0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유아교육 및 보육학은 IELTS 6.0 이상, 각 과목 6.0 이상이어야 입학이 가능하고, 간호학 역시 IELTS 7.0 이상, 각 과목 7.0 이상이어야 입학 가능하다는 사실! 그런데 간호학 과정을 지원하는 학생들은 고등학교 3학년 이상이어야 지원이 가능하고, 입학 후에는 디플로마 과정 중 병원 및 요양원 등에서 총 12주의 현장 실습을 하게 된다고 하니 꼭 기억해주세요~!^^




서호주 주립 전문대학에서 제공하는 과정 중 다수는 직업 연계 프로그램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업계 핵심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업계로 진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또한 국제학생들은 학기 중 최대 주 20시간, 방학에는 전일제로 일하며 실무 경험을 쌓는 동시에 학비를 벌 수도 있죠. 또 비자 문제는 걱정 NO! 서호주 직업 이민 자격 리스트 또는 졸업 직업 리스트에 지정된 직업을 가진 지원자들은 다음 두 가지 비자 항목 Skilled Nominated visa (subclass 190); 또는 Skilled Regional (Provisional) visa (subclass 489)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자에 대한 정보는 다음 목록을 확인해보세요.




그런데 서호주 주립 전문대학에서의 공부가 아무리 좋아도, 매일 공부만 할 수는 없겠죠? 실제로 서호주 퍼스(Perth)는 한 설문조사에서 사람들이 뽑은 세상에서 살고 싶은 도시 7위로 뽑힌 도시이기도 합니다. 영국 경제전문 이코노미스트가 발표한 가장 최근의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 퍼스는 7위를 차지했는데요. 무려 140개 도시를 제치고 기록한 순위라니 굉장하죠?

 

사실 시드니와 멜버른처럼 우리에게도 익숙한 도시와는 달리 아직 서호주의 퍼스는 조금 낯선 곳이지만,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도시로 불리기도 합니다. 연중 맑고 온화한 날씨와 활기 넘치는 도시, 퍼스! 1년 8,760시간 중 3,000시간이 햇빛이 나는 날씨일 정도죠! 그럼 잠시나마 활기차고 살기 좋은 도시 퍼스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이제부터 유학생들, 특히 여학생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서호주의 관광 명소를 소개 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힐리어 레이크(Hillier Lake) 입니다! 힐리어 레이크는 핑크 호수로 더 유명 합니다~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볼 수 있는 분홍색 호수인데요~ 과학자들은 아직도 왜 이 호수가 분홍색인지 정확한 이유를 찾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를 모르면 어떤가요? 이렇게나 예쁜데 말이죠^^



<사진출처: http://hillierlake.com>


힐리어 레이크에서 로맨틱한 감성을 충전했다면 이제 서호주의 상징이자 호주에서 가장 하얀~ 백사장을 자랑하는 럭키 베이(Lucky Bay)로 가보실까요?


<출처: http://www.visitesperance.com/pages/national-parks/>



럭키베이를 포함한 서호주의 해안지대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바닷가들을 자랑합니다. 작고 한적한 바닷가부터 큰 바닷가까지, 서핑을 하기 좋은 바다부터 잔잔한 바다도 있죠. 취향에 따라 골라 가시면 되겠죠! 바닷가 근처에 살지 않지만, 바다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웬만한 바닷가에 주차장이 있으며, 기차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타고 가기도 쉽습니다. 이용요금도 대부분 무료라니 걱정은 붙들어 매고 한적한 해안가에서 공부로 쌓인 스트레스를 펑! 풀어 보세요~!


서호주를 돌아다니며 신나게 즐기셨다면, 이제 허기진 배를 조금 채워보는건 어떠세요? 스완 밸리(Swan valley)와 마가렛 리버(Margaret River) 등 세계적인 와이너리를 갖춘 서호주인 만큼 와인은 맛보지 않을 수 없겠죠?





퍼스에서 가까운 스완 밸리에서는 화이트 와인 중에서는 베르델료와 슈냉 블랑이 잘 자란다고 하며 레드 와인 중에서는 까베르네 소비뇽과 쉬라즈가 이곳의 자랑이죠. 또한 호주 최고급 와인 산지로 손꼽히는 마가렛 리버에서는 샤르도네와 소비뇽 블랑, 까베르네 소비뇽 그리고 쉬라즈 품종이 유명하다고 하니 체크해 두셨다가 꼭 들려서 시음해보세요~


게.다.가 이곳 마가렛 리버가 특별한 이유는 마가렛 리버 TAFE에서 제공하는 상업요리학 과정은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및 와이너리 기술을 배우려는 유학생들로 매년 붐비기 때문인데요! 학교 내에서 모의 레스토랑을 운영해보는 것이 한계인 다른 학교, 기관들과는 달리 이곳 마가렛 리버 TAFE에서는 반경 30km 이내에 있는 수준급 레스토랑에서 직접 실습을 진행하고 지역 축제 등에 케이터링을 제공하며 진정한 쉐프로 거듭날 수 있죠!^^


이제 배도 든든히 채웠으니 다시 한 번 호연지기를 기르러 떠나볼까요~? 바로 서호주에 있는 아주 멋진 부쉬 워킹(bush walking) 트랙이 있습니다! 유학생들은 이 코스를 통해 하루 종일 산책을 즐길 수도 일주일 동안 파워 넘치는 등산을 즐길 수도 있죠.




서호주에 있는 세계적인 부쉬 워크 트랙을 한 곳 소개 해드릴게요! 바로 Bibbulmun 트랙인데요! 이 트랙의 길이는 1,000km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정말 어마어마하죠. 8주에 걸쳐 49개의 캠핑장에서 지내는 모험 같은 코스도 있다고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Bibbulmun 트랙에 가서 자연을 느끼고 오는 것 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워홀러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일 정도로 매력적인 곳 퍼스와 서호주! 어떠셨나요? 퍼스의 매력을 충분히 느끼셨나요? 학생 맞춤 시설과 커리큘럼을 갖춘 서호주 주립 전문대학 뿐 아니라 근처의 자연 경관 및 여행지도 너무나 매력적인데요! 역시 서호주는 안 갈 수 없는 유학 도시! 갑자기 분위기 호주유학일 만하죠~? 그럼 서호주 주립 전문대학에서 직접 공부한 학생의 이야기를 끝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호주 유학 이야기로 돌아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