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호주대사관 교육국 공식블로그

 

난 여름방학에 워홀간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발급 방법 


 

오늘은 워킹홀리데이 비자발급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선호하는 이유는 취업이 쉽고 ^^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비자발급이 쉽다는 점도 있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호주 이민성 홈페이지에서 언제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자 신청 비용은 호주달러로 270$ 입니다. (한국 돈으로 30만원이 조금 넘는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신체 검사 비용도 드는데요. 지정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는데 5만원 ~ 15만원의 비용이 듭니다. 

비자발급을 받는데 50만원 정도의 돈이 든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호주 워홀 비자발급의 기본 자격요건과 비자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호주 비자는 기본적으로 대한민국의 여권을 소지한 만 18세 이상 30세 미만의 청년은 누구나 가능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초기 체류 비용도 넉넉하게 있어야 하고요,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발급받으면 호주 입국일로부터 12개월 동안 호주에서 생활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자격요건

ㅇ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

ㅇ 비자 신청 및 비자 발급 시 호주 외부(한국 포함)에 체류하고 있는 자

ㅇ 비자 신청 시 연령이 만 18세이상 만30세 이하인 자

ㅇ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호주에 입국한 적이 없는 자

ㅇ 체류 기간 동안 부양 자녀를 동반하지 않는 자

ㅇ 초기 체류에 충분한 자금을 가지고 있는 자 ($5000)

– 예금 잔고증명서 제출 불필요

ㅇ 건강 및 신원 조회 요구조건을 충족한 자

ㅇ 호주의 가치를 존중하고 호주의 법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을 한 자



▣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의 주요 특징

ㅇ 평생 1회에 한해 발급 가능

ㅇ 한국인은 한국 및 호주를 제외한 해외에서 신청할 수 있음

ㅇ 입국유효기간:비자 발급 받은 날부터 12개월 이내

) 201251일 비자승인을 받으면 201351일까지 호주 입국가능

ㅇ 체류기간호주 입국일로부터 12개월

) 201151일 입국했다면 2012430일까지가 비자유효기간

ㅇ 어학연수워킹홀리데이 체류기간 동안 총 4개월 이상 어학연수 불가

ㅇ 입·출국이 자유로운 복수비자

ㅇ 취업조건업종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한 고용주 밑에서 6개월 이상 근무 불가

 

(자료 출처 :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호주 워킹홀리데이의 비자발급 매우 간단합니다. 이민성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비자 신청이 됩니다. 

그럼 저와 함께 워킹홀리데이 비자발급 Ato Z 를 알아보실까요? ^^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여권발급,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준비 등 비자신청에 필요한 서류 등을 준비하고, 

호주 이민성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비자신청을 하고, 지정병원에서 신체검사를 하는 절차입니다. 

비자가 승인 되면, 이메일로 승인 사실이 통보됩니다. ^^ 온라인으로 비자 접수를 하고, 신체검사를 받으면 통상 2-3주후에는 비자 결과를 메일로 답신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호주 비자 접수 하기>

 

1. 이민성 홈페이지에서 비자 카테고리 > 지원서 포맷 , 팜플렛 부분을 클릭한다. 

 


2. 온라인 지원 > 워킹홀리데이를 클릭한다.

 


3.워킹홀리데이 첫 비자 발급을 클릭한다. (나이가 만 18세 ~ 30세 미만 친구들은 첫 번째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속합니다.)

 


4.주어진 양식에 동의를 표하고, 정보를 입력한다.

 


(여기서 이름과 생년월일은 반드시 여권과 동일하게 기입 해야 합니다.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도 확인해야 하구요) 

 

5. 비자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TRN  번호를 메모하고, Referral Letter를 출력해 지정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는다. 

여기서 TRN(Transaction Reference Number)번호는 비자진행 상황을 확인하거나 승인메일 및 신청비 영수증 출력문의 메일을 보낼 때 필요한 번호입니다따라서 꼭 메모해서 보관하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6. 2-3주 후면 비자 신청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어때요? 비자 하면 너무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혼자서도 쉽게 신청할 수 있겠죠? 

많은 학생들이 비자 신청 및 구비 서류를 준비하는 일을 까다롭다고 하는데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인터넷만 된다면, ABCD 알파벳만 안다면 ^^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방학, 워킹홀리데이라는 새로운 경험에 도전하신다면 그 첫 단계 셀프 비자 신청부터 도전해 보세요! 

 

  1. 강문선 2012.06.26 04: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재 독일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 인데요. 독일에서 신체검사 받을수 있나요? 독일 지정병원을 알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