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호주대사관 교육국 공식블로그

 


<5> 호주조기유학을 원한다면 여기!

남호주정부 공립 초중고등학교의 호주조기유학 유학 지원 

(Study Abroad Support)




안녕하세요 호주대사관 교육국 블로그 이웃님들,


이젠 더위 인사로 포스팅을 시작하기 민망하기까지 합니다. 말복도 지났는데, 전국의 아침은 25-26도에 수은계를 걸쳐두고, 밤엔 30도를 넘는 열대야로 많은 분들의 달콤한 잠을 방해하죠. 연일 전기세, 누진세에 관한 어마무시한 뉴스로 많은 사람들을 공포 아닌 공포에 휩싸이게 하기도 하고요~
이럴 때 저희가 해드릴 수 있는 건 더위를 싹 잊게 할 다른 뉴스를 전해드리는 것 아니겠어요?^^


오늘 준비한 뉴스는 뉴사우스웨일즈 (시드니대학교 Creative Arts) – 퀸즐랜드 (퀸즐랜드 대학교 Business School) – 남호주 (스터디애들레이드 Area 이모저모) – 노던 테리토리 (스터디NT Area 이모저모)) 탐방 이후로 다시 남호주로 돌아와 호주조기유학을 고민 중인 분들에게 유용할 정보입니다.   


지난 3탄에서 이미 남호주의 주도인 애들레이드에 관한 소개는 모두 보셨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호주공립초중고등학교 소식남호주 전반에 관한 소식을 집중적으로 전해 드릴게요.



우선 남호주정부공립학교에 대해 살펴 볼게요.

 


남호주정부공립학교는 1989년부터 국제학생들에게 호주조기유학경험을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애들레이드 (Adelaid) 도심 및 남호주 내 여러 지역에 국제학생에게 교육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인증된 공립학교가 100여 곳이나 있습니다. 현재 이곳은 35개국에서 온 1,000여 명 이상의 학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호주조기유학을 통해 현지 학생들과 국제학생들 모두 서로 만나 각자의 문화를 공유하고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것이죠.


남호주정부공립학교에서의 조기유학은 학생들에게 영어 실력을 향상하고,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며,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최신 과학과 기술, 음악, 스포츠 시설을 접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을 제공합니다. 또 학문적 성취와 더 밝은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함에 있어 필요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그럼, 남호주정부공립학교가 호주조기유학 지원을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는지 비디오 영상 자료를 통해 살펴 보실까요?

 

< Youtube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hvGT-lg_ZNM>


비록 영어로 되어 있지만, 얼마나 활발하게 조기유학을 위해 남호주를 찾은 국제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는지 보셨을 겁니다.  영상 자료에서 핵심적인 부분은 다음이 아닐까 합니다.


● 시드니, 멜버른 등 타 대도시와 비교하여 저렴한 물가 및 학비

● 현대적 시설에서 제공되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고품질 교육

● 자연, 오락, 문화활동이 풍부하고 ‘안전한’ 학업 및 생활 환경

● 국제학생을 위한 주정부의 탄탄한 지원 정책

● 상대적으로 적은 한국 학생


내용 중 핵심적인 부분은 하나하나 이번 포스팅에서 설명해 드릴테니 궁금증은 잠시 미뤄두셔도 됩니다. 이에 앞서 남호주에 대한 소개를 잠시 해드릴게요. 



남호주 (South Australia)의 이모 저모


우선 비디오 한 편을 보시고 남호주에 대한 소개로 이어갈게요.


 <남호주 홍보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63&v=Pbr83BaVRbQ> 


남호주는 빅토리아 주, 뉴사우스웨일즈 주, 퀸즐랜드, 노던테리토리, 서호주와 경계를 함께하는 호주의 남쪽에 위치한 주입니다. 애들레이드는 세계 수준의 교육, 안전, 접근성, 저렴한 생활비, 편안하지만 활기찬 생활방식을 제공합니다. 애들레이드는 또한 예술, 학습, 문화면에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남호주의 대중교통  

애들레이드에는 도심과 광역 지역을 잇는 버스, 기차, 트램을 이용한 대중교통 네트워크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지하철은 없고요. 편도 승차나 데이 패스 티켓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위에 보이는 것과 같은 애들레이드 교통카드인 '메트로카드 (Metrocard)'를 구매해야 한답니다. 이 부분 3탄에서 유미선 님께서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시리즈 참고: [Study in Australia 지역별 교육기관 탐방 특집]3_스터디 애들레이드 (StudyADELAIDE) 지역 탐방)

 

  남호주 도시 내 생활 

 쇼핑

런들 몰 (Rundle Mall)에서 애들레이드 도심 (Central Business District, CBD)까지 이어진 The Parade, Norwood, Prospect Road and Jetty Road, Glenelg와 같은 부티크 상점들이 즐비한 거리, 그리고 Marion, West Lakes, Burnside, Modbury and Noarlunga 등 교외에 있는 대규모 쇼핑몰에서는 다양한 물품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애들레이드 도심 (CBD) 탐방

패들 보트나 뽀빠이 크루즈를 타고 토렌스 강 탐방을 가기 전에 런들가, 애들레이드 센트럴마켓, 차이나타운, 애들레이드 동물을 방문하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애들레이드 보타닉 가든이나 주변의 녹지 공원을 가기 전에 호주원주민문화 갤러리인 Tandanya를 방문해보시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 될거에요^^.


 남호주 주변 여


● 야생동물 공원: 애들레이드 힐스 위치 – 코알라 안기, 캥거루 먹이 주기 등 신선한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 해변에서의 여유: 수영, 낚시, 스노클링, 서핑 가능, 단 노랑색과 빨강색의 깃발 안에서 즐겨보세요-.

● 도시를 떠난 모험: 고래도 볼 수 있는 빅터 하버 (Victor Habour) 여행, 패리타고 캥거루섬 여행, 그리고 북쪽으로 가면 다양한 하이킹이 가능한 플린더스 산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축제와 스포츠 행사: 축제의 주 - Adelaide Fringe, Adelaide Festival, WOMADelaide, South Australia Living Arts (SALA) Festival, OzAsia Festival, 또한 매년 Tour Down Under and Clipsal 500 개최됩니다. 겨울과 봄에는 매주 호주식 풋볼 경기, 여름과 가을에는 크리켓 경기도 잊지마세요.


 남호주 기후


 계절

기후

온도 

 여름

12월-2월 

덥고 건조 

  25°C - 35°C

 가을

3월-5월

온화, 역간의 비 

  20°C - 25°C

 겨울

6월-8월 

시원, 약간의 비 

 10° C- 15°C

 봄

9월-11월 

온화 

 20° C- 25° C


  한눈에 보는 남호주 팩트(Facts)


 인구 및 지형

 주요 수출

 주요 산업

 주도: 애들레이드

인구: 1백6십만명

언어: 영어

면적: 1,043,514 제곱킬로미터

해안선: 3,700km

타임존: UTC+10:30

 와인

금속

해산물

기계

육류

교육

석유

 정보기술

자동차

금속

음식과 와인 

생명과학

수산양식

건강

관광

음식 및 호스피텔러티

교육

수자원 관리




본격적인 남호주정부공립학교 설명에 앞서 가장 중요한 

남호주정부공립학교 서비스의 장점을 요약해 드릴게요!                                        


  안전과 웰빙
             :
출국 전부터 지역 정착, 학교생활과 홈스테이까지 학생들의 안전과 복지에 초점


  고품질 서비스

             : 혁신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개별 맞춤식 교육


  연수 및 지원

             : 국제학생을 맞는 홈스테이 가정 연수, 24시간 비상연락망



 왜 남호주정부공립학교가 호주조기유학에 있어 교육의 최적지일까요?                               


남호주정부공립학교는 국제학생프로그램 (International Student Program) 운영 승인을 받은 남호주 소재 100여 개의 초등 및 중고등공립학교를 대표합니다. 각 학교는 특정 주제와 교육분야에 있어 전문화되어 있는데, 학생들은 목적에 따라 단기 또는 장기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필요한 부분에 부합하는 학교에 배치될 수 있고, 고등학생의 경우 수학하는 동안 지원해 줄 홈스테이 가족이 배정됩니다. 남호주정부공립학교는 또한 읽기, 쓰기, 말하기 영어 능력을 개발해 주는 집중 영어과정도 제공하고 있어요. 안심하고 조기유학을 할 수 있는 탁월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이죠. 


 


각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수업 첫 주에 종합적인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이때 주변과 학교를 소개해 주는 지역 친구 (Buddy)도 소개받게 됩니다. 또 현지인 친구뿐만 아니라 다른 국제학생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죠!  



추가적인 도움이나 개인적인 문제 및 수업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에겐 수업시간 중 지원 (In-class support), 개인지도 세션 (tutorial sessions)이 제공되고, 국제학생 프로그램 매니저 (International Student Program Manager)가 항상 학생들의 어려움에 귀기울여 줍니다.  

   

호주조기유학을 위해 이곳 애들레이드에 도착하면 홈스테이 가족이 공항에 픽업을 오고,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에 관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하루 일과 중 집안 모든 시설을 사용할 수 있고 식사도 함께 합니다. 첫날에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할 수 있도록 홈스테이 가족은 학교까지 학생들을 태워 주기도 해요. 이와 함께 남호주정부공립학교는 과목 카운슬링지속적인 영어 지원, 및 24시간 비상전화연결서비스 (24 hours emergency phone contact service)를 제공합니다.


학교에서는 또한 스포츠, 댄스 그룹, 체스 동아리, 글로벌 시민, 지역사회 활동, 환경 그룹, 토론 동아리, 과학 및 수학 동아리, 엔지니어링 동아리 등 다양한 과외 활동을 제공합니다. 


 




위에 설명된 남호주정부공립학교의 호주조기유학지원 (Study Abroad Support) 내용을 

    시간 순서대로 요약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고등학교 (High School) 호주조기유학생 지원에 관한 것입니다. 


▶ 한국 출국 전 지원 

Pre-Departure Pack  모든 학생들은 출국 전 자신의 유학 준비에 필요한 정보가 담긴 “사전출발패키지”를 수령합니다. 여기에는 여행준비물, 호주 도착안내, 홈스테이 및 학교 생활 정착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상세한 정보가 담긴 부모님을 위한 편지와 위생검역 정보도 있고요.


▶ 남호주 애들레이드에 도착

Arrival & Homestay 애들레이드 공항 도착 게이트에서 직원을 만나게 되고, 홈스테이 가족 소개도 받게 됩니다. 이후 홈스테이 가정으로 이동하여 집 소개 및 정착에 필요한 안내를 받게 됩니다. 


▶ 학교에서 첫 날

First Day at School  홈스테이 가정에서 첫날 등교 및 하교를 지원합니다. 첫날에는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첫 주 수업 등록을 하게 됩니다. 몇몇 학교는 학교 환경 적응을 돕기 위해 학교 버디 (School Buddy) 소개도 합니다.


▶ 지속적 지원

Int'l Student Program Manager 각 학교의 국제학생프로그램 매니저가 학생들의 학습 및 생활전반에 관한 지속적인 지원을 합니다. 

 

▶ 24 Hour Emergency Phone Service

24-hr Emergency Phone Service 남호주 정부는 24시간 개방된 비상전화서비스를 국제학생 및 홈스테이 가정에 제공합니다.


다음은 초등학교 (Primary School) 호주조기유학생 지원에 관한 것입니다. 


▶ 학교에서 첫날

First Day at School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하고 학교 환경 적응을 돕는 학교 버디 (School Buddy)를 소개받습니다.


▶ 부모들의 사회적 활동 

Parent Social Activities  초등 국제학생의 부모님들은 애들레이드에서 생활하고 거주하는 동안 지원의 차원에서 각 자녀 학교의 사회적 활동에 참석하도록 초대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희소식이 있어요. 

남호주정부공립학교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입학전형료 (Application Fee)를 내지 않아도 된 답니다.^^ 



 남호주정부공립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남호주정부공립학교에서는 호주조기유학길에 오른 초등 및 고등 국제학생들을 위해 단기 및 장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고등학생

▶ 고등학교 졸업 프로그램 – 1년에서 5 년 과정

    13-18세 나이의 고등학생 대상

    1년에서 최대 5년까지 수학 가능

    남호주졸업증명서 (South Australian Certificate of Education, SACE) 취득과 같은
    남호주에서 학문적 성취 또는 고등학교 졸업을 희망하는 경우 적합


▶ 고등학교 유학 프로그램 - 최대 4개 학기

    13-18세 나이의 고등학생 대상

    1-4개 학기 수학 가능

    단기 문화 체험 및 한국에서 고등학교 졸업을 희망하는 경우 적합 

 

 초등학생 

▶ 초등학교 프로그램 - 1년에서 7년 과정

    5-12세 나이의 초등학생 대상 

    1년에서 최대 8년까지 수학 가능

    남호주에서 학문적 성취 후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경우 적합 


▶ 초등학교 유학 프로그램 - 최대 4개 학기

    5-12세 나이의 초등학생 대상 

    1-4개 학기 수학 가능

    단기 문화 체험을 희망하는 경우 적합


 간단한 용어 팁 1:

 ‘College’는 고등학교를 의미합니다. 


 남호주정부공립학교에서는 연령 19세까지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고등학교 선택 옵션을 제공합니다


 간단한 용어 팁 2:

 파운데이션 코스가 아닌 집중 영어 과정 (Intensive English Courses)


마지막 학년 (12학년)과 대학 공부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제공하는 집중 영어과정을 이수하기 위해 국제학생들은 그들의 학습을 10학년 및 11학년에 시작합니다. 12학년을 마치면 학생들은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제2언어로서의 영어)’ 과목을 수강할 기회를 얻는데, 이것은 대학을 진학할 때 IELTS 성적을 제출하지 않아도 됨을 의미합니다.



한국학생들을 포함한 국제학생들이 입학하거나 참가할 수 있는 남호주정부공립학교에 대한 목록은 웹사이트 (www.internationalstudents.sa.edu.au)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 고등학교 - http://www.internationalstudents.sa.edu.au/choose-a-high-school  

● 초등학교 - http://www.internationalstudents.sa.edu.au/choose-a-primary-school 



그렇다면, 국제학생들의 입학 요건은 무엇일까요?                                   


  ▶ 고등학교 졸업 프로그램

  현재 학교의 학생기록부 

  현재 학교의 영어능력검증기술서

  공인 국제 영어 시험 성적 (예, IELTS)


  ▶ 고등학교 유학 프로그램

  현재 학교의 학생기록부 


  초등학교 프로그램

  5세까지의 학생은 부모님 비자에 동반되어야 함 

  6세부터의 학생은 각자의 비자를 소지해야 함 



다음으로 궁금하실 내용이 뭐니뭐니해도 머니 (Money), 즉 학비겠죠?               


2016년 기준으로 남호주정부공립학교에서 발표한 학급별 학비 및 유학 소요비용을 안내해 드릴게요. 학비는 매년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신청 당시의 금액을 확인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자, 그럼~ 설명 들어갑니다.


  고등학교 졸업 프로그램 (HSGP)

         1, 2, 3, 또는 4 학기 집중 고등 영어과정 (ISEC) 포함 가능

 

   ▶ 연간 학비

          주니어 하이 스쿨 (8-10 학년) 호주달러 (AUD) $ 10,700 

          시니어 하이 스쿨 (11-12 학년) 호주달러 (AUD) $ 11800 


   ▶ 기타 수수료 및 비용 

- 해외 유학생 건강보험 (Overseas Student Health Cover, OSHC) 호주달러 (AUD) $ 583

(12개월 1인당 비용, 2016년 7월 1일 기준) 

- 행정지원서비스비 호주달러 (AUD) $ 600 (첫 해에만 적용)

- 연간 지원서비스비 호주달러 (AUD) $ 300 (2년차부터 적용)

- 홈스테이 배정비 호주달러 (AUD) $ 200 (홈스테이 선택 시) 


   ▶ 홈스테이 비용 (주당) 

- 개인방 호주달러 (AUD) $ 250 

- 공용방 호주달러 (AUD) $ 220


  초등학교 프로그램 (PSP)

        1, 2, 3, 또는 4 학기 집중 초등영어지원 포함 가능


  ▶ 연간 학비

입학 - 7학년 호주달러 (AUD) $ 9,000 


  ▶ 기타 수수료 및 비용 

- 해외 유학생 건강보험 (Overseas Student Health Cover,OSHC) 호주달러 (AUD) $ 583

  (12개월 1인당 비용, 2016년 7월 1일 기준) 

- 행정지원서비스비 호주달러 (AUD) $ 600 (첫 해에만 적용)

- 연간 지원서비스비 호주달러 (AUD) $ 300 (2년차부터 적용)


학비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www.internationalstudents.sa.edu.au/uploads/documents%20-%20application%20dates%20and%20fees%202016/SA%20Govt%20Schools_Fee%20Schedule_Eng_2016_update.pdf



 프로그램 등록 과정                                                         


남호주정부공립학교에 등록하는 과정에 관한 가이드를 드릴게요. 각 학생의 국적 배경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고요~


Step 1: 지원서 및 비자 신청에 도움이 필요하면 유학원에 연락 

Step 2: 영문 입학지원서 (student application form) 제출 및 필요한 서류 접수 

Step 3: 신청서 검토 후 입학 승인이 나면, 입학허가서 (Letter of Offer) 발급

Step 4: 입학허가 동의서 회신 및 입학허가서에 명시된 비용 지불 

Step 5: 등록 확정서 (Confirmation of Enrolment, COE), 입학확인서 (Letter of Confirmation),
          숙소 및 복지 확인서 (Confirmation of Appropriate Accommodation and Welfare, CAAW) 수령 

          * 단, 관광비자 소지의 학생은 COE 또는 CAAW 불필요

Step 6: 본국의 호주대사관에 비자신청서 접수 

Step 7: 남호주 애들레이드행 항공권 구매 및 항공정보 공유. 사전출국패키지 (Pre-Departure Pack) 수령

Step 8: 애들레이드 공항 도착, 홈스테이가족 소개, 안전한 도착을 부모님 및 유학원에 통보



 남호주정부공립학교 고등학생의 전형적인 하루 일과                                        


8.30am                : 등교. 담임반에서 출석 및 조례

8.30am - 10.45am  : 영어, 정보 기술 등 수업 

10.45am               : 휴식 (음료 및 간식을 먹으며 보내는 짧은 쉬는 시간)

11.00am - 12.45pm: 지리, 수학 등 수업 

12.45pm              : 점심시간 (친구와 점심식사, 동아리활동 참가, 음악 레슨 및 체육 실습)

1.30pm - 3.30pm   : 가정, 과학 등 수업 

3.30pm                : 하교. 다수의 학생이 방과후 체육 및 음악 밴드 활동 참가 


 


남호주정부공립학교 초등학생의 전형적인 하루 일과                                        


8.30am                  : 등교, 담임반에서 출석 및 조례

8.45am – 10.45am   : 영어, 체육 등 수업 

10.45am                : 휴식 (음료 및 간식을 먹으며 보내는 짧은 쉬는 시간)

11.00am – 12.45pm : 미술, 수학 등 수업 

12.45pm                :점심시간 (친구와 점심식사 및 노는 시간)

1.30pm – 3.15pm    : 음악, 과학 등 수업

3.15pm                 : 하교. 다수의 학생이 방과후 체육 활동 참가



남호주정부공립학교의 한국학생 통계                                     


남호주정부공립학교에는 현재 약 1,500명의 국제학생이 매년 수학 중인데, 그 중 약 125명의 초등 및 고등학생이 현재 등록되어 있답니다. 이는 국제학생 비율의 7%를 차지합니다.


숙소 옵션                                                                       

          ▶  초등학생: 100% 부모님과 거주

        ▶ 고등학생: 100% 홈스테이

친지나 가족친구를 지정하지 않는 한 남호주정부공립학교는 홈스테이가정을 배정하는데, 12세 이상의 학생일 경우에 신청 가능합니다. 승인된 홈스테이가정은 개인 학생의 요구에 맞춰 조심스럽게 선정됩니다. 지원을 아끼지 않는 홈스테이 가정에서의 생활은 학생들의 학업뿐만 아니라 호주 문화 경험도 풍족하게 해줍니다. 

  홈스테이 가정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목록

가구가 갖춰진 침실

3식 (아침, 점심, 저녁)

세탁

텔레비전, 인터넷, 다리미 등과 같은 집안 내 시설 및 물품  

처음 도착 시 학교 등교 및 하교

대중교통 정보 지원

은행 계좌 개설 지원


 

남호주정부공립학교의 조기유학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현재 남호주정부공립학교 중 Glenunga International High School에서 재학 중인 정태환 (18) 학생의 생생한 인터뷰를 영상으로 공개하겠습니다.
정태환 학생은 호주조기유학을 꿈꾸는 친구들을 위해 자신이 6년간 유학생활을 하며 받은 지원과, 스스로 겪었던 어려운 점과 극복해낸 방법에 대해 아주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유창한 영어와 한국어, 두 버전으로 구성된 영상 인터뷰를 통해 정태환 학생의 생생한 호주조기유학 성공사례를 여러분도 간접 경험하시게 될 겁니다.  


<정태환 학생 인터뷰 - 영어버전>


<정태환 학생 인터뷰 - 한국어 버전>



끝으로, 이번 블로그 캠페인 담당자의 코멘트로 이번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여러분의 성공, 안전, 복지가 남호주정부 공립학교의 가장 우선되는 과제입니다. 우리는 모든 학생들의 개별성을 존중하고, 학교 및 홈스테이 가정 선정, 그리고 지속적인 지원을 함에 있어 각 학생들의 요구 (Needs)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한국 학생들이 이토록 멋진 남호주에 와서 유학을 하며 생활과 학습 모두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조현나 2016.09.05 23: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흥미롭네요

  3. 유현주 2016.09.05 2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4. 박지혜 2016.09.05 2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기유학에 관심이 있던차에 잘 봤습니다

  5. 김정화 2016.09.21 09: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질적인 학생 인터뷰가 인상적이네요. 호주 유학에 대한 꿈을 갖게 해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6. 이소정 2016.09.21 13: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 아이들 조기유학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유익한 정보 알아갑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모습 보여주세요~!! 더욱 성장하고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길 응원합니다~!!

  7. 이원규 2016.09.21 14: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가 점점 커가니 교육에 많은 신경이 쓰이네요.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8. 송상호 2016.09.21 15: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들을 위해 좋은 정보 잘봤습니다~

  9. 김윤진 2016.09.21 23: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년에 예정이여서 관심이 많이 있어서 정보를 모으고 있었습니다.

  10. 고예은 2016.09.22 04: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주로 유학을 생각하고 있다가 작년부터 블로그 구독하고 있는데 또 좋은 정보가 올라왔네요! 사촌언니 시댁쪽에서 호주에 거주중이라 안그래도 조카 조기유학 생각하던데 일단 학원 방문해서 등록부터 하라는 유학원들과 달리 비용부터 학교생활 패턴까지 알려주시니 너무 감사해요ㅠㅠ♡ 언니한테 말하면서 제 학교랑 같이 애기 유학 알아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11. 윤하나 2016.09.22 13: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기 유학은 검토할 사항이 많은데, 신뢰가 가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2. 이우철 2016.09.22 17: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좋아 보여요!! 응원합니다!!

  13. 문성균 2016.09.22 18: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응원합니다.~!

  14. 김태우 2016.09.23 0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당히 좋은 내용의 글이네요. 호주에 남동생도 있고해서 제 아들에게 미래에 어학연수 정도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덕분에 선택이 폭이 더욱 넓어진 것 같습니다.

  15. 유순일 2016.09.23 12: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주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던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16. 소근옥 2016.09.23 16: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학교 아들이있어서 관심이 많아요

  17. 허명희 2016.09.28 12: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등학교5학년 딸에게 호주유학을 통해 영어도 익히고,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다양한 국제적 문화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어요

  18. 이정길 2016.09.28 14: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족과 함께 신중히 생각해 보고 싶네요 ^^

  19. 송송송 2016.09.28 21: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녀에게 새로운 경험과 체험을 할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20. 김유진 2016.09.29 03: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21. 이영미 2019.05.15 09: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호주로 절대 아이들보내지 마세요.
    영어 잘 못한다고 학교에서 자기들이 감당못하고는 정신과보냅니다.
    그리곤 남호주교육청에서 자기들 실수 덮으려고 쫒아냅니다.
    문화적 차이 이해못하는 도시입니다.
    교사들 자질없습니다.

    Study SA 유학원도 절대 가지마세요. 정보도 없는 학교보내고 문제생기니 모르쇠일관입니다.
    아이들입장 전혀 고려없고 자기들 눈앞 손익만 생각하는 완전 몰상식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