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호주대사관 교육국 공식블로그

 


<2> 호주 내 MBA 1에 빛나는 퀸즐랜드대학교 (UQ) 경영대학

호주 내 가장 혁신적인 비즈니스 교육의 산실에서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선도하는 인재로 거듭나기



안녕하세요 호주대사관 교육국 블로그 이웃님들,


연일 이어지는 폭염은 그 기세가 더욱 등등하여 낮밤으로 우리를 지치게 하죠~ 

얼음과자로 해결할 수 없는 더위라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겠죠? 

뭔가 우리에게 신선한 정보가 있다면 그걸 접하며 몰입하는 순간만이라도 

약간의 시원함을 느끼지 않을까 해서 여러분께 산들바람같은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지난 시드니대학교의 크레이티브 아트 (Creative Arts) 소식에 이어 

이번엔 퀸즐랜드대학교 (UQ)의 멋진 정보를 여러분과 나누려고 합니다~~ 

퀸즐랜드대학교의 경영대학 (Business School)에서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교육을 통해 

지속적이고 긍정정인 변화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와 함께 한번 살펴 보실까요?


 

호주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인 브리즈번 (Brisbane)에 소재한 퀸즐랜드대학교 (UQ)! 

골드코스트 (Gold Coast), 선샤인코스트 (Sunshine Coast), 서퍼즈패러다이스 (Surfers Paradise)로 여러분들께 더욱 익숙한 지역일 텐데요, 학과 소개에 앞서 퀸즐랜드대학교에 관해 간단히 소개 올리고 본격적인 포스팅을 할게요~  


1909년에 개교한 퀸즐랜드대학교 (The University of Queensland, UQ)는 

세계 상위 50위 (2014-15 평가 World University Rankings 세계 43위) 내에 속하는 대학으로 호주에서 다섯 번째로 오래된 대학교인데, 호주 내 어느 대학교보다 교육의 우수성으로 상을 많이 받은 곳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호주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인 브리즈번 주변에 3개의 캠퍼스가 위치하고 있는데, 브리즈번은 호주 유학생을 비롯하여 2백만 명의 다문화인구가 살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작년 10월에 방영된 JTBC의 “내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 호주” 편을 보셨다면, 

여러분들도 퀸즐랜드대학교 (UQ) 캠퍼스를 감상하실 수 있었을 거예요. 

호주 출신 방송인 블레어 윌리엄스 (Blair Williams)의 모교이기도 한 퀸즐랜드대학교 (UQ)의 영상 중 눈에 띄는 진기한 광경도 있었죠? 

아래 캡쳐에서 보시듯 그것은 바로 버블사커 (Bubble Soccer)라고 하는 것인데, 풍선 모양의 버블슈트 (Bubble Suit)를 입고 축구를 즐기는 이색스포츠에요. 이미 유럽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이 경기를 퀸즐랜드대학교 (UQ) 캠퍼스에서도 누릴 수 있답니다. 


 

<사진자료: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 호주편 방송화면 캡쳐>


또한, 퀸즐랜드대학교 (UQ)에는 현재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5만 명 이상의 학생이 재학 중인데, 그 중에는 140여 개국에서 온 만 3천명의 호주 유학 국제학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퀸즐랜드대학교 (UQ)의 학생들은 학부, 대학원, 전문 연구 등의 폭넓은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연구하기를 희망하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고, 학습 기간 중 다양한 과외활동을 즐길 기회를 얻게 됩니다. 이러한 것에는 200여 개의 동아리 및 학회, 훌륭한 스포츠 및 문화시설도 포함됩니다. 또한 인턴십 및 직장체험 등을 통해 미래의 고용주와 가치 있는 교류를 할 실질적인 경험도 쌓고, 40여 개국 185개의 해외 자매결연 대학에서 일정 기간 수학할 수 있는 기회도 얻습니다.  


UQ 어드밴티지 수상 프로그램 (The UQ Advantage Award Program)의 경우 학생들로 하여금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그들의 열정을 실현하고 연구, 리더십, 문화적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할 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글로벌 문화 참여, 연구와 기업가정신, 사회적 책임과 리더십의 3개의 핵심 부문에 걸쳐 다양한 공동교육과정 활동에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독특한 심포지엄 시리즈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기에서 퀸즐랜드대학교 (UQ)에 대한 소개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비즈니스 스쿨 (Business School), 즉 경영대학의 특장점 소개를 올릴게요~


 

제목에서 이미 소개해 드렸듯이 퀸즐랜드대학교 (UQ)의 비즈니스 스쿨을 혁신적인 교육을 통해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전형적인 틀을 깬 학생친화적인 교육환경이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우선 UQ Business School의 수상 실적을 좀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UQ Business School은 European Quality Improvement System (EQUIS)와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 (AASCB)인증을 받은 호주 최초의 대학교입니다.

 

 또한 United Nations World Tourism Organization (UNWTO)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 유일의 경영대학입니다.

 

 UQ의 MBA는 AFR BOSS Magazine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호주 내 1위를 차지했고, Economist에서 실시한 평가에서는 세계 16위, 아시아 태평양지역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지난 11년 동안 연속적으로 Graduate Management Association of Australia (GMAA)의 평가에서 별5개 등급 (★★★★★)을 차지했답니다.




덧붙여, 2016년 전공별 QS 세계대학 순위에서 회계 및 금융학과는 세계 26위, 

비즈니스 및 경영학과는 세계 51-100위 순위 내를 차지했답니다.  


이러한 순위와 수상 기록만 봐도 진심~ “으~리 으~리”한 학과인 걸 아실 수 있겠죠? 호주 유학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대학 선택을 위한 체크리스트에 반영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 이 학과에서는 어떤 프로그램들이 제공되는지 살펴볼게요~


학부과정 (UNDERGRADUATE PROGRAMS)

UQ Business School에서는 11개 분야에서 2개의 학사학위과정을 제공합니다. 과정 이수에 소요되는 기간은 3년 (6개 학기)이고, 2017년 기준 연간 학비는 호주달러로 $ 36,336 (AUD)달러랍니다.~


Bachelor of Commerce (상공 학사) - 3개의 전공분야

회계

비즈니스 정보 시스템

금융


Bachelor of Business Management (경영 학사) - 8개의 전공분야

광고

비즈니스경제

비즈니스 정보 시스템

인적자원관리

국제 비즈니스

마케팅

부동산 개발

지속가능성 


2017의 새소식!

업계의 최근 동향과 수요를 감안하여 UQ는 2017년부터 ‘비즈니스정보 시스템 (Business Information Systems)’과정을 상공 학사계열뿐만 아니라 

경영 학사계열에서도 제공합니다. 



대학원 과정 (Postgraduate Programs)

UQ Business School에서는 10개의 분야에서 8개의 석사학위과정을 제공합니다. 호주 유학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학비는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2017년 기준 연간 학비는 호주달러로 $ 36,336 (AUD)인데, MBA의 경우만 예외적으로 1년 학비가 호주달러로 $ 69,456 (AUD)입니다. 


Master of Business (비즈니스 석사) - 7개의 분야, 1.5 또는 2 년 소요 

광고

인적자원관리

혁신과 기업가정신

국제 비즈니스

리더십

마케팅

사회적 영향과 지속가능성

 

Master of Commerce (상공 석사) - 3개의 분야, 1.5 또는 2 년 소요

응용 금융

정보 시스템

전문 회계


… 그 외 기타 석사학위로는 다음과 같은 과정들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MBA (1년 소요, 집중 프로그램) 

Master of Global Management (2년 소요, 1년은 유럽의 자매대학에서 수학)

Master of Project Management (1.5년 소요) 

Master of Technology and Innovation Management (1.5년 소요)

Master of Tourism, Hotel and Event Management (1.5 또는 2년 소요)

Master of Tourism Leadership (1.5년 소요)


여기서 주목할 점!

Master of Global Management (글로벌경영석사) 의 경우 수학 1년차는 UQ 비즈니스 스쿨에서 수학하고, 2년 차는 유럽의 자매대학에서 수학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졸업생들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2개의 기관에서 학위를 취득하게 됩니다. 



취업 전망

멋진 교육을 통해 지식과 경험, 실습을 겸비한 후에는 멋진 취업이 뒤따라 주어야 교육의 진정한 혜택을 실감할 수 있죠? 이번엔 퀸즐랜드대학교 (UQ) 비즈니스 스쿨을 졸업한 후의 취업진로와 전망에 관해 살펴 보겠습니다.


전형적인 분야로의 취업 외에도 퀸즐랜드대학교 (UQ) 졸업생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직업군들이 핫 하게 떠오르고 있답니다. 점점 더 많은 학생이 창업에 관심을 갖고, 또한 컨설팅, 데이터분석, 전문서비스, 경영 컨설팅, 금융, 공공부문에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중소기업의 증가도 향후 기대되고 있다고 하니 퀸즐랜드대학교 (UQ)에서 수학하기를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이런 분야들의 시장 상황이나 추이를 눈여겨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취업과 관련하여 또 다른 멋진 정보도 공유해드릴게요.~ 그것은 바로 고용주들이 졸업생들로 하여금 취업에 앞서 겸비하기를 희망하는 자격증이나 기술에 관한 것입니다.


비판적 사고

인맥 관리  

의사결정력

높은 감성 지능

의사소통능력

변화 적응력

탄력성 및 융통성


퀸즐랜드대학교 (UQ) 비즈니스 스쿨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은 이러한 역량들을 교수법에 통합하여 다양한 역량을 겸비하여 취업에 최적화된 인재를 양성합니다.



그렇다면 왜 퀸즐랜드대학교 (UQ)를 선택해야 하는 걸까요?

우선 퀸즐랜드대학교 (UQ) 홍보영상을 감상하고 UQ만의 특장점 소개를 해드릴게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것은 학생 고용 지원팀 (STUDENT EMPLOYABILITY TEAM, SET)입니다.


 


SET는 학생들로 하여금 경쟁적인 취업 시장에서 스스로의 진로를 정하고, 그것을 추구함에 있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가이드하고 격려하는 역할을 합니다. 

 

UQ Advantage에 의해 제공되는 취업지원서비스의 보충 역할을 하는 SEP는 특히 비즈니스 스쿨 학생들의 고용을 증대하고 그들의 취업 및 진로 지도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방문하면 학생뿐만 아니라 고용주들도 혁신적인 고용 관련 워크숍이나 프로그램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학생고용시스템 SEP 바로가기  https://bel.uq.edu.au/employability  


UQ 비즈니스 스쿨은 학생들에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고용의 기술을 습득하며 미래의 업계 고용주와 교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과 직장 사이의 격차를 해소합니다. SET의 지원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고용력을 향상시키고, 기회에 접근하며, 자신의 진로 및 경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SET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 지역사회 참여 프로그램 (Community Engagement Program, CEP)

● 취업 성공 프로그램 (Career Success Program)

● 학생 직장체험 프로그램 (Student Work Experience Program, SWEP)

●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Career Mentoring Program)

● 고용주 주관 워크숍 (Employer-led Workshops)


SET의 주요 파트너 기관 

● Price Waterhouse Cooper

● KPMG

● Ernst and Young

● QIC

● Brisbane City Council

● Bank of Queensland

● Marriot Hotels

● Sofitel

● Suncorp Bank

● Allianz Global Mobility 

● Bank of Queensland

● Marriot Hotels

● Sofitel

● Suncorp Bank

● Allianz Global Mobility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것은 지역사회 참여 프로그램 (Community Engagement Program, CEP)입니다.


SET프로그램의 일환이기도 한 CEP는 맞춤형 프로그램 및 서비스로 호주 유학 후 학부나 대학원에서 학생들이 수학하는 동안뿐만 아니라 졸업 후 6개월 동안 이용할 수가 있답니다.


CEP는 비즈니스, 경제, 법률 전공을 하는 학생들에게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자선기관 등에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활발한 학습 환경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부문에서 실생활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지역사회의 기관들이 그들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의 수행을 통해 스스로 만족감을 느끼며, 또 타 졸업생들과 스스로를 차별화할 수 있는 가치 있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과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비즈니스, 경제, 법학과 학생들과 비영리단체들이 직면하는 난관을 해결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고안하고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자신의 개인적인 또는 전문적인 프로필도 만들고 고용주에게 어필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서 긍정적인 영향과 변화를 도출해 낼 수 있는 것이죠~ 


이 프로그램에는 비즈니스 스쿨에 재학 중인 학부학생 중 최소 1년동안 풀타임으로 이수를 한 경우나 MBA를 제외하고 대학원 과정을 수학 중인 학생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지역사회 내의 기관 입장에서 보면 학생들이 지식과 창의성을 경험하고 적용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갖게 되고, 각 기관의 활동에 대한 신선한 시각을 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열심히 협력해서 긍정적인 기여도 할 수 있으므로 그야말로 상생 (win-win) 프로그램이네요~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지역 사회 프로그램 CEP 바로가기 https://bel.uq.edu.au/community-engagement-program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것은 퀸즐랜드대학교 (UQ)의 한인학생회 (Korean International Student Society, K.I.S.S)입니다. 


 


KISS 는 상당히 활동이 활발한 학생회입니다. 이것의 퀸즐랜드대학교 (UQ) 학생들 사이에서 활기차고 문화적으로 매력적인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이 학생회는 한국 학생들뿐만 아니라 퀸즐랜드대학교 (UQ) 커뮤니티 내 모두에게 개방된 곳입니다. 한국 학생들의 호주 유학생활을 돕는 역할도 하죠.


매년 다른 국적 학생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KISS는 이제 모든 회원에게 한국 문화의 이해와 감상에 대해 홍보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 교육 행사가 매년 마련되는데, 올해에는 환영오리엔테이션 파티, 한국어 회화 강좌, 게임 대회, 영화의 밤, K-POP 댄스 강좌 등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KISS는 브리즈번 지역의 50여 개 이상의 협찬업체와 교류하며 해당기업도 홍보하고 학생들에게 혜택도 부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호주 유학이나 퀸즐랜드대학교 (UQ)에서 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은 KISS를 방문하면 다양한 정보도 얻고, 유학생활의 고충이나 추억담도 친구들과 나누며, KISS의 다양한 의미 있는 활동에 참여하며 더욱더 멋진 캠퍼스 생활을 영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방문해 주세요~.


UQ 한인학생회 KISS 바로가기 ☞ http://www.uqu.com.au/clubs/korean-international-students-society-kiss-41 



UQ 동문 소개

140여 개국으로부터 온 13,000명의 국제학생을 포함하여 50,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3개의 캠퍼스에서 수학 중이다보니 UQ와 UQ 비즈니스 스쿨에는 다수의 유명한 졸업 동문들이 있습니다. 그 중 몇 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 분은 졸업 후 호주의 퀸즐랜드 주정부 취업에 성공하신 분이고, 다른 한 분은 졸업 후 한국에서 취업에 성공하신 분입니다. 


Daniel Kim (BCom ’95, LLB ’99)


약력

무역 및 투자 위원 – 한국 담당

퀸즐랜드 주정부 산하 무역 및 투자부

Trade and Investment Commissioner Korea

Trade and Investment Queensland


주요 경력

 15년 이상의 아시아 전략 및 금융 투자 계획에 대한 광범위한 자문 및 호주에서 전략적 상업적 목적 성취 및 수행 경력

 아시아에서 대두되는 기회를 식별하고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호주 기반 기업, 중소기업, 정부 기관에 자문

 현 퀸즐랜드 주정부 산하 무역 및 투자부에서 무역 및 투자 위원 한국 담당으로 근무

 이전에 18년 동안 KPMG 호주에서 한국 비즈니스 실천의 팀장직 역임

 현 호주-한국 비즈니스위원회 (ACBC) 및 호주 상공회의소 (AustCham 한국)의 이사 역임



국제 비즈니스 (International Business)를 전공 유원식 동문

이번에 소개해 드릴 분은 퀸즐랜드대학교 (UQ) 비즈니스 스쿨의 국제 비즈니스 (International Business)를 전공하고 한국으로 귀국하여 취업에 성공한 동문의 사례입니다. 특별히 전화 인터뷰를 진행하였는데요, 일문일답식으로 생생한 정보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분의 유학 성공사례는 최근에 조선일보 (성큼 다가온 ‘유학의 계절’… 3인의 호주 유학기)에서도 소개되었죠~


<퀸즐랜드대학교 (UQ) 재학 중 한인학생회 활동 모습>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릴까요?

 네, 저는 유원식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대학 3학년 재학 중 2003년 호주 유학을 결심하고 퀸즐랜드대학교 (UQ)에서 국제 비즈니스 (International Business)를 전공했어요. 2006년 졸업 후에는 제가 배운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고 싶어 바로 한국으로 돌아와 취업했고, 현재 SK이노베이션 IT기획팀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Q. 호주 대학으로 진학 시 후배들에게 조언하고 싶은 유의사항이 있다면요?

 비즈니스 학부에는 비자가 나오는 학과와 나오지 않는 학과가 있으니 자신의 목표에 맞게 신중하게 선택하라고 조언하고 싶어요. 제가 진학한 국제경영학과는 비자가 나오지 않는 학과였어요. 하지만 저의 경우 유학 후 돌아와 한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고 싶다는 의지가 강했기 때문에 비자여부는 중요하지 않았어요.

 

 

<퀸즐랜드대학교 (UQ) 내 스포츠 클럽 활동 모습>


Q. 졸업한 동문으로서 느끼는 학교와 학과의 장점은 무엇인지요?

 우선 학교에 대해 말씀 드리면, 퀸즐랜드대는 오랜 역사를 가진 학교이기. 때문에 호주에서도 인지도가 아주 높은 편입니다. 호주 8개 연구 중심 대학인 ‘Go8 (Group of 8)’에 속하는 학교이기도 하죠. 또 시내에 있는 학교들에 비해 캠퍼스가 넓고, 외곽에 위치해 조용하기 때문에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는 점이 좋았어요. 다음 제가 전공한 학과인 비즈니스 관련 학과는 유독 조별 발표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룹별로 함께 조사하고 발표하는 미션이 많았던 점이 영어 실력을 키우는 데에도, 교우관계 형성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여담이지만 확실히 한국 학생들은 PPT를 다루는 능력이 출중한데, 이것이 조별 활동에서 도움이 되기도 했답니다. 


Q. 비즈니스 학과가 취업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장점으로 작용하였는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직업 선택의 폭이 넓어졌어요. 초기에는 ‘무역상사’로의 취업을 꿈꾸며 퀸즐랜드대학교 (UQ)의 국제 비즈니스 학과행을 결심했어요. 국외 이슈와 맞닿은 업무를 하고 싶었거든요. 그러나 굳이 무역회사가 아니더라도 비즈니스 학과 출신은 많은 회사들이 원하는 인재의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특히 대기업은 해외 법인이 많아 해외 교류 업무가 많은데, 제 경우에도 ‘IT기획’ 부서에 소속되어 있지만 유학 덕분에 해외 법인의 현지 담당자들에게 IT 정책 관련 교육을 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요. 


Q. 마지막으로 이 학과와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 드립니다.

 제 신문 인터뷰에서도 뚜렷한 목표를 가지라고 조언했었는데 학과 선택 시에도 일맥상통한 내용인 것 같아요. 명확한 직업 설정이 아니어도 좋아요. 제 경우에는 이 학과를 통해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마인드를 키우고 싶은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좋은 경험을 하며 원만한 학교 생활을 했었던 것 같아요. 그러니 후배님들도 마음의 문을 열고 다양한 사람과 교류하며 목표를 이룰 때까지 꿈을 넓혀 보시도록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여기까지가 퀸즐랜드대학교 (UQ) 유원식 동문의 전화인터뷰내용이고,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내용은 현재 호주 유학중인, 퀸즐랜드대학교 (UQ) 비즈니스 학부에 수학중인 나창민 학생의 전화 인터뷰입니다. 따끈따끈한 소식 함께 들어 보실까요?


비즈니스 학부 전공 3학년 나창민 학생





Q: 나창민씨께서 호주에서 경험한 대학 입시를 설명해 주세요.

  한국인 학생이라도 호주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다른 로컬 학생들과 같은 전형으로 대학교 입시를 준비하게 됩니다. 제가 입학하게 된 전형은 Queensland Tertiary Admissions Centre(QTAC)를 통해 지원한 것입니다. 

좋은 대학에 가려면 좋은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고등학교 입학도 많은 학생들이 몰립니다. 각 고등학교의 수준도 평가되기 때문이지요. 제가 했던 지원 전형은 QTAC 등급과 내신성적으로 좋은 OP 등급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고등학생 때 공부를 열심히 해 내신 성적도 관리하고 QTAC 등급에 대한 준비도 열심히 했어요. 그래서 Commerce 전공이 요구하는 OP6을 맞추게 되어 최종 입학 허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Q: Commerce 학과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나요?

  학교의 커리큘럼은 대부분 수업과 이론 위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호주의 학생들은 교외활동으로 다양한 경연대회나 비즈니스 케이스 학술대회에 많이 참여합니다.


Q: CPA 홍보대사로써 CPA Australia와 홍보대사 활동을 소개해 주세요

 우리나라에 공인회계사가 있는 것처럼 호주도 공인회계사 자격증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다른 점은 호주에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발급해주는 협회의 수가 많다는 거에요. 호주에는 3개의 협회가 유명한데 제가 참여한 것은 그 중 하나입니다. 저는 호주 공인 회계 인증 기구 협회 홍보대사로 다양한 네트워킹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주로 협회의 홍보 행사가 있으면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여하였고, 네트워킹 모임 등에 CPA 홍보대사로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호주는 취업이 네트워킹을 통한 지인 추천 형태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제가 참여한 CPA 홍보대사와 같은 대외활동을 찾아 네트워킹을 쌓는 기회로 활용합니다.


Q: 동영상 인터뷰에서 한국에서 취업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저는 졸업 후 한국에 있는 금융권 회사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어요. 하지만 저와 같이 해외에서 공부하는 한국 학생들은 귀국하게 되면 한국어로 된 시험이나 제도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그런 점을 극복하기 위해 자산운용관리사 같은 시험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이번 블로그 캠페인에 앞서 담당자가 전하는 코멘트로 이번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 퀸즐랜드대학교 (UQ)의 비즈니스 스쿨은 독립적으로 호주와 세계에서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산업계와 광역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비즈니스에 중점을 둔다는 점에서 타 학교와 차별화됩니다. 퀸즐랜드대학교(UQ) 비즈니스 스쿨의 학생들은 호주에서 가장 혁신적인 비즈니스 교육자들의 수업을 듣게 되고 최신 관련 이론에 대해 학습하게 됩니다. 또한 그들이 배운 지식을 인턴십이나 산업계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에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답니다." 







Click☞ 호주대사관 교육국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하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민준기 2016.08.10 15: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네요

  3. 기마은 2016.08.10 16: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찬 내용 감사해요! 참고하겠습니다~~~~

  4. 선믕 2016.08.11 07: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익한 정보네요 잘 참고할게여:)

  5. 마이구미 2016.08.11 14: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동적인 도시에 위치한 퀸즐리즈대학교 좋네요!!!

  6. Seulg 2016.08.11 14: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국 대학은 개강이 언제였지 ? 여기서 학교 다니고 싶다~

  7. 매디코옴 2016.08.11 14: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학생들 인터뷰까지 담겨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했네용ㅎㅎ

  8. 비욘드 2016.08.11 14: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떠나자! 대자연의 나라로~ 유용한 정보 감사해요. 많은 도움이 됐어요

  9. 2016.08.11 14: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고싶다.. ㅠㅠㅠ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진짜 좋은 것 같아요. 유학을 준비중인데! 제일 끌리는 학교 중 하나네요!

  10. 윤하 2016.08.11 14: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재밌게 잘 읽었어요 :)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11. 쏘가리 2016.08.11 15: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호주편 정말 재미있게 봤었어요 ㅠㅠ 한국 떠나서 호주 같은 자연환경에서 학교 다니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12. 2016.08.12 01: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다음생에 태어나면 퀸즐랜드 대학에 가고싶다...

  13. 김민호 2016.09.05 2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찬 내용 감사해요!

  14. 백목련 2016.09.21 1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익한 정보 잘 읽고 갑니다^^

  15. 2016.09.21 13: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주...꼭 공부하러 가고 싶은 나라 중 하나에요. 내용을 참고해서 꼭 성공적으로 공부를 하고 싶어요

  16. 연주연우맘 2016.09.21 14: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학부형들에게 좋은 정보인거같아요~

  17. 이우영 2016.09.21 21: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교육환경이 너무 좋으네요
    학교 위치부터 학과목 선생님들까지 맘에 너무 들어요

  18. 권필순 2016.09.22 1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학가고 싶어하는 딸에게 추천하고 싶은 학교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9. 정희영 2016.09.22 20: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가보고싶은나라 호주!!
    넘멋지네욥

  20. 박연주 2016.09.28 18: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퀸즐랜드 브리즈번에서 잠시라도 지내봤다면 UQ의 우수함을 알게되는건 그리 어려운일이 아닐것같아요~^ㅇ^
    호주에서 손꼽히는 대학인 UQ의 경영학부 정말 제가 꼭 다녀보고 싶었던 학교랍니다~
    전세계의 다양한 학생들이 모여 공부하며 폭넒은 프로그램에서 연구하며 다양한 활동을 즐길수있는 최고의 대학이네요~ 특히 비즈니스 스쿨은 회계,비즈니스,금융분야에서 미래를 준비하는데 부족함이 없을것같아요~학습과 실습을 모두 경험할수있다니 정말 멋진데요? 동문들의 인터뷰를 보고나니 더욱 마음이 끌리네요~
    특히 Master of Global Management (글로벌경영석사) 의 경우 수학 1년차는 UQ 비즈니스 스쿨에서 수학하고, 2년 차는 유럽의 자매대학에서 수학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졸업생들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2개의 기관에서 학위를 취득할수있다는 설명에서 와우~하고 소리를 지를수밖에 없었어요~
    가까운 골드코스트와 브리즈번 시티의 즐거운 생활을 동시에 즐기며 멋진 시간을 보낼수있는 UQ 완전 매력있어요~★

  21. 이현경 2016.09.29 03: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