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호주대사관 교육국 공식블로그

 

9일 간의 농업 축제

남호주 로얄 애들레이드 쇼

 

로얄 애들레이드 쇼 웹사이트

 

T.G.I.F! 날씨 좋은 금요일이네요.

 

오늘 남호주의 수도 애들레이드에선 로얄 애들레이드 쇼(the Royal Adelaide Show)’가 시작됩니다. ^^ 로얄 애들레이드 쇼는 로얄 쇼(the Royal Show)’ 또는 더 쇼(The Show)’라고도 불리는데요. 매년 9월 첫 번째 금요일(아니면 8월 마지막 금요일)부터 9일 동안 남호주의 수도 애들레이드에서 열리는 농업 및 원예 축제랍니다.

 

1회 로얄 애들레이드 쇼는 남호주 농업 협회(현재 남호주 왕립 농업 및 원예업 협회 the Royal Agricultural & Horticultural Society of South Australia)의 주관으로 1840 12, 애들레이드 그렌펠 거리 포드햄 호텔 마당에서 열렸습니다. 남호주 주 농부들이 밀, 보리, 귀리, 옥수수, 감자, 양파 등 자신의 수확을 선보이는 농산물 쇼였지요.

 

오늘날 로얄 애들레이드 쇼는 남호주 주에서 가장 큰 축제로 발전했는데요. 쇼와 쇼백(Showbag), 놀이기구, 카니발, 우수 가축 및 농산품 경연 등 다양한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중 쇼백은 로얄 애들레이드 쇼의 명물입니다. 이름 그대로 쇼에 참여한 기업들의 제품이 담긴 가방인데요. 한 기업의 제품 또는 여러 기업의 제품을 담아 1달러에서 40달러 사이에서 판매하곤 합니다. 이 쇼백은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해요.

 

2009 Royal Adelaide Show 

 

각양각색 놀이기구도 로얄 애들레이드 쇼의 인기 요소입니다. 이용료는 5달러에서 30달러 사이고, XXL, Crazy Coaster, Rock 'n' Roll Matterhorn을 포함해 26개 이상의 놀이기구가 준비됐다고 하네요. Hollywood HorrorsRockin’ Train Ride는 올해 추가된 놀이기구인데요. Rockin’ Train Ride는 부모가함께 탈 수 있는 어린이용 놀이기구고, Hollywood Horrors는 할리우드 영화 속 인물과 장면이 재현되는 놀이기구라고 합니다.

 

로얄 애들레이드 쇼는 남호주 전체 인구의 절반에 해당하는 관람객은 물론, 다른 주와 외국 관람객도 찾는 큰 축제인데요. 앞으로 9일 동안 애들레이드에 위치한 쇼그라운드가 시끌벅적 해질 것 같습니다. ^^ 이 기간 애들레이드를 찾는 분들은 2012년 로얄 애들레이드 쇼 꼭 들러 보세요~